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는 발효식품.~

2009.06.15 13:21

노백수

조회수 5,020

댓글 9

요즘 블로그를 마케팅에 이용해보려는 시도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추세를 지켜보면서 한가지 알려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서

글을 씁니다.

여러분은 블로그를 음식에 비유해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ㅎ

얼핏 생각해보니, 블로그는 영락없는 발효식품이더군요.

발효식품은 반드시 발효할 시간을 주어야만 제 맛을 낼수 있겠죠?

그런데, 요즘 블로그에 달겨드는 분들중에는,

블로그를 인스턴트식품으로 알고 뛰어 드시는 것 같아요.

스폰서링크가 바로 인스턴트 식품이겠지요.^^

아직 익지도 않은 된장을 푹 익은 된장맛이 안난다고 서두르거나,

장독을 아무리 흔들고 뒤집어도 된장은 익지 않겠죠?

그저 가만히 익을 시간을 주어야 된장의 제 맛을 우리에게 선사할겁니다.

된장이 구수하게 익을 동안, 가만히 구경만 하면 제대로 익지 못하듯,

매일 뚜껑도 열어서 환기도 해주고,

비오면 얼른 가서 뚜껑도 닫아 주어야 벌레도 안 생기죠.

블로그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돈 안들이는 방법인 만큼,

사람의 공은 더 들어가는 것이 당연한건데

사람들은 얼른 익지않는 된장탓만 하더라는 거죠.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

급하게 서두르지 마세요.

어차피 된장맛이 나려면,

발효가 되어야 하쟎아요.^^
블로그마케팅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