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바뀔 네이버에 대한 예측

2016.06.15 16:06|

엠엔케이|

추천18|

조회수2,731|

댓글19

본 게시글은 어디까지나 저와 동종업계 지인들과의 정보교환을 통해
정리한 내용이니 주관적인 내용이 다수 포함되 있으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알고계시고 절대적인 사실이 아니란점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네이버 에 대한 정보 정리

 


1.
7월부로 키워드 광고영역에 큰 변화가 이루어 집니다.
이유는 키워드 광고수익의 하락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2.

모바일 영역의 큰 개편이 이루어 집니다.


3.

어뷰징에 대한 신고접수가 간소화 됩니다.

(말인 즉슨 어뷰징을 통한 광고성 포스팅 이라면 카페아이디 또는 블로그가 쉽게 죽는단 말이겠죠.) 


4.
파워블로거에 대한 단속이 강화됩니다.
(최근 언론에서도 나온 여론조작 및 허위 리뷰등에 따른 조취라 봅니다.)

5.
블로그와 카페영역이 축소되고 웹문서 영역이 확대됩니다.

6.

SNS를 비롯한 라이브 검색영역의 확대


7.

사용자 맞춤형 검색결과도입.

(이부분은 네이버의 변화중 개인적으로 가장 높이 평가하는 부분입니다.

10대가 원하는 정보 20대가 원하는 정보 30대 40대가 원하는 정보..다 다르기 마련입니다.

사용자 맞춤 검색결과가 도입된다면 네이버가 최초이자 마케팅을 하는 업체에선

기회라 생각됩니다.)




정리합니다.
네이버는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입니다.이번 개편은
통합검색에서 키워드 광고영역을 제외한 블로그 카페 지도검색
지식인등은 무료이니 네이버에선 키워드 영역을 제외한 다른 영역에 자사의
수익영역을 바이럴쪽에 빼앗기고 있는 이유가 가장 큰 이유라 보며
키워드 검색 노출을 하였을때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정보가 아닌 광고가
전부 도배가 되어있으니 검색품질 향상을 위한 조치라 볼 수 있겠네요.


이번 정보에 대해 개인적으로 신빙성 있다 라고 판단을 하는데요.
이례적으로 카페나 블로그등에 병원의 허위리뷰가 판을 치고 있는데
그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에선 별다른 조취를 취하지 않고 있다가
이번에 성형카페 운영자와 마케팅회사 대표 및 광고를 의뢰한 의사에까지
실형 및 벌금형을 내렸다는점이 네이버의 변화에대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봅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죠.
과거에 얽메이지 말고 받아들일건 받아들이고
발빠른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트 아이콘온수님 외 17명이 추천했습니다.

  •   엠엔케이
댓글 19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124동영상 마케팅을 망치는 절대 금기사항 3가지[3] 

탁구공

16.07.199957
121지식인 홍보성 제제가 엄청 빠르게 진행되게 변했네요..[7] 

아름다울

16.07.1801,104
119네이버지식인말고, 다음지식인 팁! 궁금해요[1] 

mirphine

16.07.180551
118지도 질문이 있습니다~ 

오르락락

16.07.180204
116바이럴 영상 제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7] 

헨둥이

16.07.180453
114지식인 30일 활동정지에 따른 폰인증[3] 

옛썰

16.07.150740
113키워드를 이렇게 잡을 수도 있나요?[2] 

재민냐

16.07.150929
112저작권 관련하여 대응하는 방법 2편[7] 

엠엔케이

16.07.12111,126
110지역플레이스 말인데요.[3] 

밥상86

16.07.110673
102n사 블로그 아닌 블로그로 하루에 몇백개씩 올리는 업체..[1] 

수리수리마하수리

16.07.0801,184
101현재 네이버 모바일 검색 영역이 달라졌네요[4] 

구루sg

16.07.0701,172
98마멘토 인증자료실 믿을만하나요?[4] 

호야212

16.07.061839
97사이트순위관련이요. 

빨간눈동자

16.07.060415
95저작권료 관련해서 법무법인에 대응하는방법[16] 

엠엔케이

16.07.01142,216
94지식인은 신고하면 무조건 삭제인가요?[4] 

아트쏭

16.07.010916
92언더커버에 대해서 

뚝자

16.06.300466
91질문이있습니다. [3] 

산동구대기

16.06.280407
90네이버 지식인 아이디 부정활동 이력관리? 

eunha2

16.06.280535
84바이럴도 본래의 마케팅을 향해서 가고있네요[4] 

대기만성

16.06.2161,398
83xe 질문드려요 ㅠㅠ[1] 

마케팅업체

16.06.200433
82바이럴 마케팅을 접습니다.[9] 

톡픽미

16.06.1842,309
81지식인 대표이미지. 

고얌

16.06.170430
78체험단 미케팅 문의드립니다.[5] 

환청이들려

16.06.160552
77앞으로 바뀔 네이버에 대한 예측[19] 

엠엔케이

16.06.15182,732
76현재 상황에 대한 고찰.. 2번째.[11] 

엠엔케이

16.06.14101,523
69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점점 고민이네요...[3] 

맞잉가Z

16.05.310768
68네이버의 갑질....본질에서 해답을 찾다.[40] 

엠엔케이

16.05.30313,299
62현재 상황에 대한 고찰.. [13] 

이리온

16.05.25131,733
61초심으로 돌아가야할까요?[2] 

은수니

16.05.253732
60다음 상위노출 방법이 있을까요?[9] 

이정재1

16.05.23-21,149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