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크릭품질에 대한 생각

2011.12.12 14:45

전옥철

조회수 3,787

댓글 9

싸이트 방문자의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는 크릭품질이 좋다는 의미이고
일반적으로 검색에 의한 방문일경우가 베너형태 광고를 크릭하고 들어오는 사람보다는
전환율이 높기때문에 이런 방문자는 크릭품질이 높다고 표현합니다

검색에 의하여 방문하는 경우가
1) 검색광고에 의한 방문
2) 카페/블로그/지식인/이미지/글이 검색되어 해당 컨텐츠를 읽고 싸이트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 방문
3) 웹검색에 의하여 바로 싸이트의 해당 게시판으로 들어오는 방법

여기서 동일 키워드 검색시....
1) 2) 3) 의 크릭품질이 차이가 날까요???

즉 전환율이 다를까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 1)2)3)의 각 부분에서 순위에 따라 동일키워드일때 전환율이 달라질까요?

예를 들면 특정 키워드의 1위 노출에 의한 방문자의 전환율과
10위 노출에 의한 방문자의 전환율이 다를까 하는 고민입니다
당연히 크릭수는 다르겠지요~
전환율 = 전환수/크릭수 으로
전환수= 10 크릭수 = 500 일때 전환율 = 2%
전환수 = 100 크릭수 = 5000 일때도 전환율은 동일하게 2%

개인적 생각으로는 동일할것이란 생각이 들고..
어떻게 보면 더..높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이유는 고객이 정보를 수집하거나 가격을 비교할때..
첫번재 방문싸이트(검색노출 정보)를 구경하고 판단을 못하고
그 다음 노출된 정보를 크릭하여 구경하고..
다시 세번째로 노출된 정보를 크릭하였는데...결국 가격이나 신뢰가 비슷했다면
고객은 첫번째 싸이트로 가는것이 아니고..
최종적으로 화면에 보이는 싸이트에서 원하는 것을 얻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즉..검색노출은 전환수는 많겠지만(노출이 많고 방문이 많기때문에) 전환율은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리하면
1) 동일키워드에 의한 싸이트 방문자가
키워드광고/블로그/카페등 방문형태에 따라 전환율이 다를까요?
다르다면 어떤 것이 더 높을까요?
2) 키워드광고의 1위에 의한 방문자와 10위를 통한 방문자의 전환율이 다를까요?
다르다면 어떤것이 더 높을까요??

(비율을 말하는 것입니다)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