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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의 상품설명이 네이버 웹문서에 노출되지 않는 이유

2013.11.11 00:08

nimf

조회수 10,324

댓글 4

답은 네이버가 원하지 않기 때문인듯.

 

쇼핑몰이나 병원... 등 등 의 웹에서 상용으로 작성 되는 문서는 네이버의 웹문서영역에서의 노출을 막는게

네이버의 정책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키워드 광고 등 네이버의 수입원이 되는 쇼핑몰이나 병원 등의 웹문서가 잘 노출된다면

쇼핑몰이나 병원등에서 굳이 키워드 광고 등 광고를 할 이유가 적어 지겠지요..

 

그러면 네이버의 수익율은 떨어지게되고...

 

네이버의 정책은 상용웹의 경우 문서의 노출을 제한시켜

이들로 하여금 네이버 광고에 의존하도록 만드는것..

 

따라서 이러한 네이버의 정책을 반영하여

네이버 포탈에서는 돈되는 키워드에 대해서는 상업목적을 가진 웹의 문서 노출을

기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네이버의 정책을 반영한 키워드 노출 알고리즘을 파악하여

깨뜨린다 해도 이러한 정보는 공개 될 수 없고

(공개되면 네이버가 블로킹하는 알고리즘을 만들 것이기에)

 

공개하지 않고 소수의 사람이 이용한다 해도 시간이 경과되면 네이버의 휴먼스크리너의

망에 걸릴 것이고, 네이버는 그들의 노출 알고리즘을 개선(?) 할 것이기에

 

네이버의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이를 뚫으려는 자와 이를 지키려는 네이버,

창과 방패의 싸움인데 아무래도 거대 자본과 조직력을 갖춘 네이버를 상대하기에는

버거울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등 포탈의 키워드 검색에 의존한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는 항상 피곤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영업을 함에 있어서 포탈 외 다른 정보유통 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이러한 승산없는 싸움보다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 카톡스토리를 통한 물품이나 서비스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을 보고

 

불침항모 나 난공불락의 아성처럼 보였던 네이버도 마치 순식간에 멸종되 버린 공룡처럼

어느 순간에 예기치 못했던 새로운 정보 유통망에 의해 붕괴 될 수도 있다는

우려 아닌 기대를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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