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어제 발표된 인스타그램 광고하기 요약

2015.10.02 18:33

효주아빠

조회수 11,834

댓글 0

어제 오전 페이스북 웨비나를 통해서 인스타그램 광고하기발표가 있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2015 9 30일부터 순차적으로 광고가 적용되며 10월 말일까지 국내 인스타그램 사용자 모두에게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와 관련하여 인스타그램 광고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에 대한 내용이 공유되었습니다.

-광고상품소개

인스타그램 광고상품은 크게 세가지로 웹사이트 클릭 / 모바일 앱설치 / 동영상조회로 나뉩니다.

광고상품을 살펴보니 페이스북과 거의 유사하다고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운영방식도 비슷합니다. 물론 콘텐츠 운영은 페북과 인스타의 접근 방향이 완전히 다르지만전환픽셀, 파워에디터 활용 등 대부분의 방식이 페이스북과 유사합니다.


 

-페이스북 파워에디터를 통한 광고집행

인스타그램 광고는 페이스북의 파워에디터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페이스북 파워에디터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결해야 하고 동일한 소재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모두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광고효율측정

광고효율 역시 파워에디터를 통해서 측정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각 캠페인 목표별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내용을 따로 뽑아 쓸 수도 있네요.


아마도 위에 내용까지 보시면 이런 의문이 드실겁니다!

 

페북하고 비슷한데? 그럼 페북처럼 활용하면 되는거야? 인스타그램이 대체 모야?

아직까지 인스타그램은 페북과 달리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플랫폼이죠.

제가 생각하는 인스타그램은 페북하고 운영방식은 비슷하지만 유저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사람들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목적이 다르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 소재 및 운영 역시 유저의 플랫폼 사용 목적에 부합하는 형태로 운영되어야 합니다.

페북은 개인적으로 연관성이 높은 정보 위주의 콘텐츠 소비가 활발한 반면 인스타그램은 엄지손가락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순간의 크리에이티브 영상이나 사진이 중요하죠.

그래서 브랜드 성향이나 타깃 등 각각의 운영 목적에 맞게 두 플랫폼을 다 사용하던지 아니면 특정 플랫폼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운영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물론 인스타그램의 성장 가능성이나 속도를 보면.. 무족건 하시는게좋겠죠?

인스타그램 마케팅 플랜이나 관련 성공 사례와 같은 내용은 추후 시간을 내서 자세히 정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 내용을 요약해서 전달드리는 걸로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효주아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