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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쇼핑몰을 통해 본 인스타그램 마케팅팁!

2016.03.30 10:02

ecfinder

조회수 8,460

댓글 10

안녕하세요. 이커머스 전문 블로거 ECFinder(http://blog.naver.com/ecfinder)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관련해 포스팅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에 많은 쇼핑몰 운영팁과 이커머스 관련 내용들이 있으니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사진 공유 사이트인 인스타그램은 개인적인 용도와 비지니스 용도 사이에서 전환기 단계에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Pinterest와는 달리, 인스타그램은 어떠한 비즈니스적인 기능을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3억명의 사용자의 관심을 얻기 위해 많은 업체들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브랜드의 93%가 인스타그램에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의 활용은 대형 브랜드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규모가 작은 전자상거래 판매자들도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10가지 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쇼핑몰사이트와 통합시켜라

쥬얼리 쇼핑몰 Baublebar은 위젯 (widget)을 사용해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시작하였고, 브랜드의 상품을 입은 고객 사진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데이트했습니다. 사용자들이 사진을 하나씩 클릭했을 때, 팝업 창이 나타나서 사진 안에 쥬얼리를 보여주었고, 링크로 제품 페이지에 직접 연결했습니다. 

Baublebar는 Websta라고 하는 제3의 도구를 사용해 이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Websta는 온라인쇼핑몰 운영자가 인스타그램 사진을 웹사이트와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위젯입니다. 

또한 Websta는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선보이기 좋은 Pinterest 스타일의 보드에 이미지를 한꺼번에 올릴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을 통해 판매하라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이미지와 라이브 하이퍼링크를 끼워 넣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판매자들은 웹사이트에서 관련하는 제품 페이지 URL을 하나 하나넣을 수밖에 없습니다. 

SoldsieInsellyInstaorders10Sec 이 점을 해결하기 위해 사이트를 장착하는 방법을 찾아 판매채널로 만들었습니다. 

온라인 쥬얼리 쇼핑몰 Prep Obsessed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코멘트란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Soldsi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은 구입을 원하는 제품의 색상, 크기와 이메일주소를 ‘sold’라는 단어와 함께 코멘트를 남깁니다. Soldsie는 코멘트를 남긴 고객의 이메일로 인보이스를 발송해 판매를 완료합니다. 

  

인스타그램이 하이퍼링크를 인식할 수 없다고 해서, 하이퍼링크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뜻은 아니라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의료 쇼핑몰인 Nasty Gal에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설명란에 짧게 링크를 포함해 업데이트합니다.. 사용자가 이것을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여넣기하면 상세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보여줘라 

제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이미지를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안경 판매업체인 Warby Parker도 종종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한 고객이 주말에 외출을 나가기 전 짐을 꾸린 사진입니다. 이 사진 속에는 Warby Parker의 안경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실생활을 보여주는 사진을 찍어라

제품을 보여주는 창의적인 방법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실생활 사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브랜드의 제품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주요 브랜드에서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의류업체 Tsuru는 파티라는 설정 속에서 제품 중 하나를 입고 있는 고객을 찍은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케이스를 판매하는 Incase는 위 사진과 같이 실생활 속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업데이트 하기도 합니다. 

 

 

 

 

6. 이벤트를 개최하라

이벤트는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소셜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Diamond Candles은 제품 사진을 활용한 사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가하기 위해서는 Diamon Candles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코멘트에 3명의 친구를 태그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소매업체들은 Offerpop또는 Iconosquare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사진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각 캠페인과 함께 이벤트별 hashtag를 항상 포함시켜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7. 배경 이미지도 업데이트하라!

모든 이미지가 제품에만 초점을 둘 필요는 없습니다. 고객을 배경으로 한 이미지나 행사현장 이미지는 고객과의 인간적인 유대를 구축하고 문화적인 측면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위 사진은 Keen Footwear가 지역 자선행사 개최 메시지를 칠판에 적어 이미지로 알리고 있습니다.

 

 

 

 

8. 휴일이나 특별한 날을 기념하라!

Zappos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제품 홍보 외에도 시즌이나 휴일을 기념하고 특별한 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Zappos가 추수감사절이나 새해를 기념하여 만든 이미지입니다.  

 

 

 

 

9. 인스타그램의 비디오 기능을 활용하라

인스타그램을 사진기능만 국한하지 않고 비디오 기능도 활용해야 합니다. 

Lululemon은 인스타그램의 비디오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위 동영상은 요가, 운동복 판매업체인 Lululemon이 여름에서 겨울로 운동복이 바뀌는 모델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10. 새로운 제품을 홍보하라.

새롭거나 특색 있는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인스타그램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또 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뷰티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인 Birchbox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서브스크립션 박스에 포함될 새로운 제품의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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