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5년 6월 업종별 이메일 결과 분석

2015.07.15 14:35

포스트맨

조회수 3,502

댓글 1

안녕하세요.

이메일, SMS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스트맨입니다^^

2015년 6월, 이메일 발송 회원의 업종, 제목, 발송 시간대 등에 관한 결과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1. 업종별 6월 발송 캠페인

 

 

6 월 한달 간, 교육/학습 관련 발송된 메일이 가장 많았으며, 쇼핑/제품판매, 여행/관광 관련 메일이 그 다음으로 많았습니다. 7 ~ 8월 여름 바캉스 및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교육 및 여행/관광 관련 메일의 발송이 대체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2. 제목 패턴

 

쇼핑/ 제품 판매 

- 여름 용품, 여름 정기 세일 등 [계절] 및 [메르스 예방] 키워드를 삽입

 

교육 / 학습 

- 방학 시즌에 맞춰 [방학 특강], [개강] 등에 대한 키워드를 삽입하여 발송

 

인터넷 서비스

- 해당 분야의 경우 [서비스 오픈], [이벤트] 등의 단발성 메일을 발송하는 업체와 주간, 월간 정기 뉴스레터를 제목으로 삽입하여 발송

 

건강 / 의료 

- [메르스] 및 [여름방학 맞이] 등의 제목으로 발송

 

여행 / 관광

-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휴가] [바캉스] [방학] 등의 제목 선호

 

협회 

- 6월 반기 마감에 관련하여, [반기 총회] 등의 시즌 텍스트 제목을 선호

 

 

 

3. 개인화

 

- 총 159개의 업체가 이메일 캠페인을 개인화 메일로 발송

- 제목 부분에 고객 이름 명시를 통한 개인화 메일로 발송

 

 

 

4. 발송 시간대

 

 

- 평균적으로 오후 시간대를 선호하지만, 오전 시간대로 발송하는 메일도 발송의 약 35%를 차지

 

 

 

5. 요일별

 

 

- 월/화요일 발송량이 가장 많으며, 월/화를 제외한 나머지 요일의 발송건은 비슷한 수준 

 

 

 

--------------------------------------

포스트맨

위  컨텐츠는 포스트맨에서 제공하여 작성된 내용입니다. 무단 게재 및 복사를 금합니다.

포스트맨 - ww.postman.co.kr

포스트맨 지식센터 - www.postman.co.kr/help/help_know_list.jsp 

 

리텐션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