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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광고 클릭률 높이는 방법

2016.02.18 11:54

박지원

조회수 9,599

댓글 11

배너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같은 횟수만큼 노출이 되더라도 클릭률(CPR, Click-Through-Rate)을 높여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클릭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다양한 요인 중에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클릭률을 높이는 보편적인 디자인 특징 

 

- 글자색이 단색인 배너의 평균 클릭률은, 전체 배너의 평균 클릭률보다 1.9배 높다

- 단어수가 3개 이하인 배너의 평균 클릭률은, 전체 배너의 평균 클릭률보다 1.3배 높다

- 글자색이 단색이고 단어수가 3개 이하인 배너의 평균 클릭률은, 전체 배너의 평균 클릭률보다 2.5배 높다

 

일반적으로 배너 소재는,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단순한 구성이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문구와 상품의 이미지를 단순화시키고 적절한 여백을 사용하며,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배너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 클릭을 더 잘 유도합니다.

 

 

■ 업종에 따른 배너 소재의 디자인 특징

 

1. 교육 및 도서 업종

- 어두운 배경이 신뢰감을 주고, 일반적인 웹사이트의 흰 배경과 대조되어 클릭률이 높다. 이벤트/할인이 클릭률에 긍정적이며, 배너 소재 내에 '바로가기' 같은 문구가 있을 경우 더 효과적이다. 가장 영향이 큰 요소는 화면 전환으로, 심플한 두 개의 화면을 구성해 충분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면 전환이 있는 배너의 평균 클릭률(0.107%)은 이 업종의 평균 클릭률(0.059%)보다 1.8배 더 높음

 

 

2. 쇼핑 업종

- 대체적으로 상품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밝은 색의 배경, 글자를 작고 최소화시켜 상품을 돋보이게 만드는 배너가 클릭률이 높다. 'click'이나 '바로가기'와 같은 문구는 클릭률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 배너 전체를 밝고 세련된 하나의 이미지에 문구는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구성이 단순한 배너들의 평균 클릭률(0.183%)은 이 업종의 평균 클릭률(0.102%)보다 1.8배 더 높음

 

 

3. 의료 및 건강 업종

- 소재 내의 '화법'이 클릭률에 영향을 미친다. '비수술 치료는 XX병원', '가슴 성형은 XX병원'과 같은 단정형 화법과 '임플란트 괜찮으세요?', 'XX와 OO 중 더 좋은 수술은?'처럼 문제 제기형 화법의 배너가 클릭률이 더 높다. 두 화법으로 시선을 끌고, 상단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것이 클릭률에 긍정적이다.

 

두 화법의 배너 평균 클릭률(0.106%)은 이 업종의 평균 클릭률(0.081%)보다 1.3배 더 높음

 

 

 

위 내용은 제일기획의 데이터리소스팀의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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