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5년 안으로 온라인광고 마크업 시장으로 바뀔까요??

2015.07.08 13:53

슈퍼마린

조회수 5,590

댓글 4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10페이지까지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이것저것 읽어보았습니다.

좋은 글들이 많이 있어서 앞으로 자주자주 찾게 될 것 같아요^^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ㅎㅎㅎ

혹시 올해안으로 네이버, 다음 등 주요매체들이 마크업 형태로 바뀐다고 하던데,,,

과연 그렇게 될 것인지 궁금하네요. 

기존에는 네이버같은 매체에서 광고대행사에게 수수료 15%을 직접주는 형식인데, 

마크업이란 광고주에게 직접 수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국내시장을 제외한 해외시장은 예전부터 마크업 형태로 진행을 한다고 들었긴 했는데..

매체에서 수수료 받는 대행사는 우리나라 뿐이라면서요?? 

외국계 회사인 페이스북은 이미 국내에서 마크업으로 진행 중이긴 하죠.

 

대행사 반발이 심해서 구글이 마크업형태로 전환을 미루고 있다고 하지만, 구글이 바뀌게 되면

네이버나 다음은 당연히 마크업으로 바꾸려고 하겠죠?

 

그렇게 됐을 때 어떻게 될까요? 광고주와 대행사의 관계에 변화가 생길련지~

아무래도 광고주에게 다이렉트로 수수료를 받아야 하는데, 광고주가 납득을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이 계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정진만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