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에 활용하는 명언 이야기

2015.09.25 15:33

박지원

조회수 7,356

댓글 4

어디선가 들어본 말이

배너광고나 현수막, TV CF 등에 나오면 귀가 솔깃하면서 눈길이 갑니다.

어떤 사례가 있는지 잠깐 살펴볼까요?

 

 

KEEP CALM AND CARRY ON

  

 

 

많이 보셨죠? 패션 쪽에서 많이 유행했습니다. 뜻은 "평정심을 유지하고 하던 일을 계속하라"라 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때 영국 정부에서 시민들에게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서 제작한 포스터입니다. 이 포스터가 영국 고서점에서 발견되어 이슈가 되었고, 패션계에서 이 카피를 차용하여 트렌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Keep Calm and Carry On Parody, 구글 검색)

 

 

찾다보니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해서 만든 "KEEP CALM AND GANGNAM STYLE" 도 보이네요^^ 이런 카피는 영국의 느낌을 표현하는 색깔과 국기 등과 함께 쇼핑몰에 레이아웃으로 디자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익숙한 카피를 이용하여 독특한 디자인과 상품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Manners Maketh Man

  

 


 

 

지난 2월에 개봉한 영화 킹스맨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명대사 "Manners Maketh Man"을 기억하시나요?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는 뜻으로 이 대사 역시 많은 패러디를 낳았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억나는게 신동엽이 패러디한 콘돔 광고 "매너가 사람은 안만든다"입니다. 그리고 영화 '은밀한 유혹'의 배우 유연석이 패러디한 사진도 있습니다.

  

 

    


  

또한, 이번 추석에는 트위터에서 "#매너가_추석을_만든다" 라는 즐거운 명절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명대사를 해시태그(#)와 결합해 재밌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It's ain't over till it's over




 

 

지난 9월 22일 타계한 미국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야구선수이자 감독인 '요기 베라'의 아주 유명한 명언입니다.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뿐만 아니라, "기록은 깨질 때까지만 존재한다.", "따라하지 못한다면 흉내내지 말라"라는 말도 요기 베라가 남긴 말로 유명 스포츠 브랜드에서도 즐겨 차용하는 문구입니다.  현재 SNS에서도 요기 베라를 추모하며 많이 인용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