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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혹은 키워드광고 고수분들 분석 좀~

2011.11.04 11:35

옛썰

조회수 3,890

댓글 8

안녕하세요. 저는 병원마케팅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키워드광고는 네이버키워드 교육을 받긴했지만 대부분 독학으로 하고 있습니다.
광고대행사 경력은 있으나 키워드광고가 주가 아니였거든요.^^;

실제 매출액과 광고비용을 기록하고 싶지만 대표님이 그런걸 좀 꺼려하셔서
두리뭉실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상태가 어떤지 고수분들에 진단을 부탁드립니다.

클릭초이스, 클릭스, 로컬링크 세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워드광고 부분은..)

광고비용은 10월달 200만원가량 소진했으며(VAT포함)
매출은 대략 3000만원 달성을 했습니다.
ROAS 광고비 투자수익률 계산법에 의하면

3000만원(매출) / 200만원(광고비) x 100% = 1500% 달성하였습니다. (맞죠?)
※ 인터넷이라고 밝힌 환자들에 한해서 3천만원이지 총 매출은 이보다 훨씬 많습니다.
업종은 피부과입니다. 제가 살펴보고 싶은건 200만원이라는 광고비로 3천만원이상에
ROAS를 낸 것에 대해 어느정도 성과라고 보는데 다른 병원은 어떤지 궁금한겁니다.
매출이 중요한게 아니라 광고비 투자대비 매출분포도가 궁금한겁니다. 광고비가 크면 전략에 따라다르겠지만 당연히 매출이 높겠죠! 근데 200만원으론 사실 많이 부족하기때메..

일은 저 혼자하구요..바이럴이랑 사이트랑 여러가지 합니다..

이정도면 괜찮은 성적 같은데 매출에 만족을 못 하셔서 오프라인쪽으로 나가자고 하십니다. 사실 오프라인으로 나가는시간이 온라인마케팅하는 시간보다 많아서 걱저입니다.
더군다나 오프라인이 매출로 이어지는 루트가 온라인을 전혀 못 따라갈 것 같거든요.
(오프라인으로 뭘 하는지는 대외비지만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닌 듯)

매출압박을 주시는데 사실 비수기로 알고 있습니다.
직원을 더 뽑아 키워드광고 관리와 바이럴쪽으로 치중하고 싶은데..
깝깝합니다. 냉철하게 전문가분들에 평가를 주세요.

ROAS에 평균수치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안 잡혀서요~ㅜㅜ
별로 좋지 않다면 오프라인쪽으로 할려고합니다..근데 그 시간동안 온라인을 못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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