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글을 긁적여 봅니다~
블로그 블라인드
겪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이지 청천벽력과 같은 느낌이 아닐수 없습니다.
길게는 몇년 짧게는 몇달동안 공들여온 블로그의 블라인드란..
사실 처음에 이러한 일을 겪은분들은 너나 할것없이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거나
항의 전화를 하기 시작합니다;;
사실 알고보면 네이버고객센타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그분들은 여러분들의 지식의 1/10도 모릅답니다;;
메뉴얼대로 응대로 할뿐;;;
네이버의 구조는 대략 이렇습니다
네이버<< 각각의 카테고리별 웹 대행사 << 고객센타
네이버가 모든것을 총괄해서 진행을 한다는 것은 사실 힘들죠;;
프로그램들의 조합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간단 할듯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센타로 항의를 해봐도.. 거의 복구는 힘듭니다
제 경험상 대형 브랜드 블로그는 바로 복구를 해주더군요 ㅋㅋ
SPC그룹의 모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때 사실 반포기 상태로 녹취를 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알려주기위해서 전화를 했었는데;;
이게 왠일? 복구를 해주더군요 ㅋㅋ
사실 이런일은 거의 0.1%로도 안됩니다 ㅋㅋㅋㅋ
블로그를 삭제하지 말라는 것은..
네이버가 최근 블로그 및 검색광고 부분까지 사업영역을 넓히면서
블로그의 블라인드 기준을 대복 줄였다는 사실..
바이럴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거기서 거기이고;;
그러한 인력들이 네이버쪽의 블로그영업 사업부로 취직을했으니
현 대행사와 별반 다를바가 없기때문에~
블로그의 블라인드는 네이버의 블로그 영업에도 직접적인 타격을 주니;;
당연히 블라인드의 기준은 예전과 같이 불명확하게 블라인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블로그의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반기, 분기 또는 1년 단위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죽은 블로그들이 살아나는 현상들을 당연히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아예 죽은 블로그들을 거들떠 보지도 않으시겠지만;;
그렇게 죽은 블로그들은 나중에 다시금 광고주분들에게는 힘이 될 것 입니다^^
블라인드를 막기위해서는...
* 동일IP에서 다수의 네이버ID를 사용을 하지 말것
* 중복성 키워드를 쓰지 말것
* 홍보성 키워드 및 URL링크를 과도하게 하지 말것
* 포스팅글에 관련없는 태그 사용은 하지 말것
이밖에 다른 방법을 아시는 분들이 있으면~ 답글 달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ㅎㅎ
http://blog.naver.com/kmoonjoo
부족한 블로그입니다. 많이들 놀러오셔서 이웃해주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