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클릭초이스 품질지수 상담을 받았는데요. 궁금한게 있네요.

2011.01.10 12:59

김원종

조회수 3,180

댓글 6

품질지수의 측정기준이 명확하게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많을것 같습니다만 제 입장에서 말씀드려볼께요.

1. 품질지수를 대행사에 의지하는건 옳지 않아요.
- 아무리 좋은 담당자일지라도 대행사는 대행사일 뿐입니다. 여러 광고를 진행하는 노하우로 어느정도의 조언을 줄수는 있게지만 품질지수를 높이는건 광고주가 직접 진행하셔야 할것입니다.

2. 노출순위는 종합점수입니다.
- 말씀하신 것처럼 10원 차이만 나도 품질지수가 무의미해진다면 품질지수라는게... 참 거시길 할것입니다. 물론 그런 키워드도 있을거라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일수록 10원단위가 아닌 그 이상의 단위에서도 순위가 갈릴수 있을것입니다.

3. 품질지수를 올릴려면....?
품질지수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것은 바로 클릭율입니다. 품질지수를 올리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1위를 장기간 유지하는 것입니다. 1위가 클릭율이 가장 높을수밖에 없으니까요.



결론하여 제 생각은 품질지수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효율(전환)을 높이는 것입니다.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하여 무조건적인 입찰비용상승을 하거나, 랜딩페이지와 연관성이 떨어지는 문구를 넣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된다는 것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자동입찰프로그램의 사용은 선호하지 않는편입니다. 자기만의 기준을 가지고 키워드광고 운영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다른분들이 태클 또는 첨언으로 보태주시시라 믿습니다. 이만~








>
> 이곳에서 나름 공부한 지식으로 오버추어를 몇달간 진행해왔는데 이번에 오버추어와 네이버가 결별을 해서 클릭초이스 부분을 진행하다보니 어려운 점이 많이 있네요.
> 사실 제가 진행하는 키워드의 품질지수가 처음 제공된 평균치에서 변화가 없어서 손해를 보는것이 아닐까 해서 계속 연락이 오는 광고대행사에 맡길것을 고민중이거든요.
>
> 그래서 오늘 네이버의 품질지수가 갖는 의미에 대해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 일단 품질지수는 동일한 금액을 배팅한 사람이 있다면 품질지수가 높은곳이 더 상위에 링크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모두들 잘 알고계셨겠지만요. ^^;
> 그런데 네이버의 클릭초이스란게 70원부터 시작해서 제한폭이 없잖아요.
> 그 많은 금액폭에서 동일한 금액, 그것도 10원단위가 별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요.
> 두 업체가 동일한 금액을 적었다 하더라도 자신이 더 상위에 노출이 되지 않으면 바로 금액을더 올릴테고 이러한 일이 그 금액도 10원이라는 금액이어서는 품질지수의 의미는 상당히 제한되는것 아닌가 해서요.
>
> 품질지수가 높은 입찰자에게 일정 퍼센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해주는 방식이 아니라 단지 동일한 금액을 입찰한 사람중에 품질지수를 따져서 순위노출에 영향을 주는것이라면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