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트&싸이월드 키워드 마케팅

2009.09.18 08:57

노블

조회수 2,639

댓글 13

지금 부터 써내려가는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
순수한 경험에 의해서 써내려 가는 글임을 명심 또 명심하고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포탈 사이트 키워드 광고중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효과는
.
네이버를 빼고는 다음/네이트/야후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 합니다.
.
네이버가 워낙 말도 안되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때문이죠
.
그렇다고 무작정 네이버광고로만 진행을 하자니 엄청나게 올라가는 광고비에
.
한정된 구매 키워드와 광고자리로 인해서 엄청난 부담감을 가지게 되죠
.
그렇게 되면 누구나 한번쯤 다음/야후/네이트 쪽으로 시선을 돌리게 되지만,
.
인기 구매 키워드는 네이버에 비해서 쌀뿐 효과도 미비한 광고 상품들이
.
엄청난 단가를 달고 있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야후/다음을 비교하게 된다면 비난이 될 여지가 있기때문에 제 주력 활동 무대인
.
네이트만을 가지고 예를 들겠습니다.
.
네이트는 현제 싸이월드와 통합 광고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키워드 단가는
.
4대 포탈중 중상 정도의 단가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단가는 조만간에 있을 대규모 업데이트와 SK라는 그룹에 대한
.
광고주들의 막연한 기대감도 이바지를 하고 있죠
.
하지만 역시 미완의 대기 주식을 하는것도 아니고 가망주에 무조건 돈을
.
투잘 할 수는 없는 부분이겠죠 이러한 부분을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이
.
바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라는 네이트 만의 차별화된 상품입니다.
.
4대 포탈중 유일하게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상용화 키워드로 팔아 치워버리고
.
있는 네이트 (물론 파란도 있긴 하는데....파란은 넘 안습이라..ㄷㄷ;;;)
.
처음엔 반신 반의 하면서 서비스를 시작 하였지만, 노출대비 클릭율이
.
기본 30%에 육박 최고치로 80% 까지 이르는 키워드들이 생기면서
.
바로가기만의 상품 가치를 입증해 버립니다.
.
그리고 이에 대해서 바로가기를 극대화로 활용 하여 바로가기 입찰제 서비스 실시
.
단독 최상단 자리 + 해당키워드의 대표 사이트 라는 메리트를 이용하요
.
광고주 분들끼리의 경쟁을 유도해 버리죠. 예를들어서
.
현재 꽃배달 최소 입찰가 100만원 이상 대출 최소 입찰가 180만원 이상...
.
그렇다면 최소 입찰가에서 경쟁 입찰이 되어 버린다면 딜의 끝을 보게 됩니다..ㅡ0ㅡ;;
.
그렇다면 그깟 키워드 하나에 왜 이렇게 연연하느냐 라고 물으신다면
.
그깟 키워드 하나를 구매하면 스폰서링크 자리를 제외한 전자리에 서비스 키워드가
.
제공이 되기 때문입니다...즉 굳이 다른 키워드를 돈주고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
제공되는 서비스 키워드로 해당 키워드를 테스트 해볼수 있다는 거죠..ㅡ0ㅡ;;
.
단 바로가기 자리는 서비스 키워드가 적용이 안됩니다...ㅡ0ㅡ;;
.
여기서 부터가 중요 합니다! 다시한번 강조 하지만 네이트는 노출율이
.
지금현재 낮습니다. 이부분은 두말할 여지가 없습니다. 노출이 떨어지면
.
클릭이 안나오는건 당연 합니다. 예를 들어 20만원짜리 바로가기를 구매 하셨다면
.
지급 받은 서비스 키워드를 가능하면 모든 상품 위치에 배치를 합니다.
.
그리고 클릭율이 아닌 검색율 DB를 담당자에게 요구 합니다.
.
그리고 검색율이 높은 세부 키워드에 한해서는 바로가기란을 알아봅니다.
.
대게 세부키워드의 바로가기 단가는 기본단가로 측정이 되어 있기때문에
.
위에서 제시한 메인키워드 가격의 1/3 수준입니다.
.
이같은 방법은 바로가기가 가지고 있는 기본 클릭율 때문입니다.
.
대게 경기가 안좋거나 어쩔수 없이 광고를 줄여야 할때 비용대비 효과 부분을
.
최대로 맞춰야 하기 때문에 최저 가격으로 최고 효과를 낼수 있는
.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이미 검증된 클릭율보이는 자리와 검증된 노출수를 가지고 있는
.
키워드를 가지고 최소비용으로 광고를 진행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1년광고비가 80만원 이하의 홈바를 가지고 세부키워드까지 돌린다면 광고비
.
대비 효과를 볼수 밖에 없습니다. 노출이 낮은 사이트라도...( 이건 제가 쇼핑몰
.
운영했을때 이미 검증이 되었습니다=> 단 저의 경우..ㅡ0ㅡ;;)
.
이부분의 마케팅을 저는 홈바 마케팅이라고 부르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
좋은 의견 있으면 댓글을 달아 주시고 아침부터 술이 덜깬 상태에서
.
글을 적자니 많이 미흡한 부분이 많습니다.
.
어떻게 보면 광고 상품 홍보글이 되어 버린것도 같고..ㅡ0ㅡ;;;
.
그런데 이부분은 영업사원의 직업병이라고 웃어 넘겨 주시길 바랍니다.
.
비판은 하되 비난은 하시지 마시길...^^
.
이부분에 대해서 문의 하실분들은 쪽지를 남겨 주시면
.
철저하게 영업사원으로써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난 소중하니까 ㅋㅋ
.
키둥 키둥...ㅡ0ㅡ;;; ㅌㅌㅌㅌㅌㅌ=====3

p.s : 알짬님 보고 싶다...... 알짬님....팬클럽도 있었는데...
.
신보스님 알짬님 대꾸와용 알짬님이 비판하시는건 짱이었는데..
.
설마 어디에서 정말 전쟁 준비라도 하시는 건가..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