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기에는 는 개인(홈페이지/까페등)들이 인터넷 시장의 주인공이었다가
제 2기를 들어서면서..종합몰(인터파크/디엔샵/LG이샵/여인닷컴등등)이
인터넷 상거래의 주인공으로 군림하기 시작하였다고 기억합니다..
현재는
제 3기로.옥션과 지마켓등의 오픈마켓이 인터넷시장의 주인공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쇼핑몰의 역사를 뒤집어 보면...전략이 생길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렇듯....시대와 환경의 변화에 따라서 인터넷 시장의 주인공이 바뀌는것은
새로운 시장 주인공이 기존 시장의 주인공들보다 뭔가 더 나은 경쟁력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종합적인 분석보다는 구제적이고 세밀한 분석에 의해서만이
거대공룡의 오픈마켓과 종합몰의 약점이나 헛점을 보강하면
우리들이 새로운 전략이 수립될듯합니다
정리하면...위의 1기부터 3기까지의 승리자의 승리의 원인은 무었이었으며
또한 패배자의 패한 이유는 무었이었을까요?
또한 패한 주역들은 왜..새로운 강자에게 대응을 하지 못하였을까요??
좋은 논쟁 참여하신분에게는 리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옥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