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쇼핑몰을 운영하지 않지만...
2009년 트렌드라니까... 둘러 보게되네요...
시간여유되실때 한번 살펴보시면... 괜찮은 아이디어 하나 얻으실지도^^*
== 아래 관련 기사 펌 ==
쇼핑몰에서 디자인은 고객들이 방문했을 때 판매되고 있는 모든 상품을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도록 기능을 최적의 상태로 시각화한 것이다. 그것은 상품 판매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수도 있다.
2009년 해외 온라인 쇼핑몰 웹 디자인 트렌드는 기본적으로 판매자 중심에서 고객들이 참여하는 참여형, 관계형으로 바뀌고 있다. 쇼핑몰 메인 페이지는 물론 상품 페이지에서 이런 형태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예를 들자면 상품 사진을 플리커(Flickr)를 통해 다른 사람들한테까지 보여 준다든가 웹 북마크 서비스인 딜리셔스(delicious)를 이용해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경우다. 그 외에도 태그나 RSS, 트랙백 등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다.
결국 이런 모든 행위는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그 참여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하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복잡하게 얽히고설켜 있는 전혀 새로운 고객들한테까지 새로운 상품 정보가 자연스럽게 퍼져 나가도록 한다.
사실 상품이 판매되는데 있어서 디자인이 좋거나 예쁜 건 크게 중요치 않다는 게 평소 내 생각이다. 하지만 국내 쇼핑몰 디자인은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비슷한 곳들이 많다. 임대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거나 판매되는 단 몇 가지 빌드로만 짜여진 곳들이 대부분이다. 쇼핑몰 자체를 너무 쉽게 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네버다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