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마케팅을 망치는 절대 금기사항 3가지

2016.07.19 07:48|

탁구공|

추천9|

조회수1,356|

댓글3

동영상 마케팅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동영상을 마케팅에 잘못 사용하면 당신의 비즈니스에 해가 될 수 있고 고객들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동영상 마케팅에서 흔히 저지르기 쉬운 실수 3가지를 살펴보겠다. 
 
첫째, 동영상을 너무 길게 만들지 말라.(Don’t make your video too long)

짧고 심플해야 한다.(Keep it short and simple.)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들은 30초만 지나도 집중도가 떨어진다. 


특히 고객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친숙하지 않을 경우 더욱 그렇다. 당신의 목표는 최소의 시간으로 최고의 임팩트를 남기는 것이다. 
 
따라서 사족을 붙이는 대신 당신의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당신의 마케팅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인터넷 마케팅에 종사하는 해외 원어민들의 말속도는 1분당 200~250단어를 훌쩍 넘길 정도로 빠른 경우가 많다.  
 
둘째,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말라(Don’t use jargon)

당신의 목적은 당신의 동영상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것이다. 따라서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전문 용어는 피하는 게 좋다. 


당신의 동영상 컨텐츠가 최대한 많은 타겟 고객들에게 도달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시청자들은 생소한 전문 용어가 많이 나오면 어렵다는 인상을 받게 된다. 마케팅, 홍보 업계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을 그대로 쓰면 일반인들은 외국어로 인식할 수 있다. 


참고로, 타겟이 홍보, 광고, 인터넷 마케터들이라면 일부러 전문 용어를 사용해서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순 있다. 타겟에 맞춰서 사용하는 용어를 적절하게 구사해야 한다.     

 
너무 많은 정보를 담지 말라(Don’t make it too informative)

당신의 동영상 속에 너무 많은 회사 정보를 담지 말아야 한다. 시청자들을 질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한 편의 동영상 속에는 당신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을 담는 게 좋다. 


너무 많은 정보를 담고 긴 동영상은 효과가 떨어진다. 
 
셋째, 영상미를 무시하지 말라(Don’t ignore aesthetics)

헐리우드급 프로덕션까지는 필요 없을 수 있지만 영상의 품질은 신뢰도와 관련이 있다. 저품질의 동영상을 내놓으면 당신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떨어질 수도 있다. 


필자의 경우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활용해서 전문가급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다양한 파워포인트 영상 템플릿을 사용하면 영상 초보자도 수준급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 많이 달아주시고 추천도 많이 부탁드려요. 홍보 게시판에 올린 파워포인트 템플릿 소개글도 많이 읽어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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