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통해 바라본 마케팅 전략 구성

2014.10.13 17:10|

아나키|

추천5|

조회수6,312|

댓글1

축구

 

1. 현대축구의 흐름과 전략, 전술을 분석한다.

2. 트렌드를 주도하는 전략과 전술, 성공한 팀을 분석한다.

3. 내 팀에 색(철학)이 무엇인지 정립한다.

4. 그 철학에 부합할 수 있는 구성원(선수, 코칭스테프)을 모은다.

5. '1'과 '2'의 분석 내용에 '3'과 '4'에 덧입힌다.

6. 최적화 전략과 포메이션을 설정한다.

7. 전체적인 전력과 포메이션을 토대로 한 팀 전술을 수립힌다.

8. 팀 전술 안에서 선수 개개인의 플레이를 통제할 수 있는 개인 전술을 수립한다.

9. 평가전을 통해 기량을 분석한다.

10. 경쟁팀에 대한 분석을 이행한다.

11. 경기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변수들에 대해 체크하고 대비책을 바련한다.

12. 경기를 치르며 세부적인 전술을 조율한다.

13. 경기 후 내용을 분석하여 전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조정한다.

14. 이것을 통해 훈련한다.

15. '10'~'14'를 반복한다.

 

마케팅

 

1. 현재 시장의 특성과 추이를 분석한다.

2. 트렌드를 주도하는 마케팅 전략과 전술, 성공사례를 분석한다.

3. 내 업체의 장점과 경영철학, 이념, 상품차별화 등을 정리한다.

4. 위 정리한 상품과 업체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표적 고객을 발굴한다.

5. '1'과 '2'에서 분석한 내용을 '3'과 '4'에 덧입힌다.

6. 최적화 전략과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7. 전체적인 전략과 개별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믹스 전략을 수립한다.

8. 마케팅 믹스 안에서 개별 광고 플랫폼들에 대한 최적화 전략을 수립한다.

9. 로그분석을 통해 개별 마케팅 믹스에 대해 분석한다.

10. 경쟁사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11. 마케팅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변수들을 추적하고 대비책을 마련한다.

12. 실제 광고/홍보 진행을 통해 세부적인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다.

13. 광고성과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한다.

14. 개선 사항을 통해 지속적인 최적화 및 신규 플랫폼 발굴에 힘쓴다.

15. '10'~'14'를 반복한다.

 

 

 

 

꼭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얼추 비슷하지 않나요? ^^;;;;;;;

 

그냥 심심풀이로 작성해보았습니다. 

 

FM을 그만둬야 할까봅니다............

하트 아이콘홍기석님 외 4명이 추천했습니다.

  •   아나키
댓글 1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