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사용자의 수가 많아지면서 앱 마케팅 역시 중요한 마케팅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앱 마케팅을 시작하는 초보 마케터가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마케팅 용어가 'CPI' 인데요, 오늘은 CPI 광고와 마케팅 특징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앱 마케팅의 시작 'CPI'광고 알아보기!
1. CPI 광고의 개념
CPI 광고는 사용자가 앱을 설치 할 때마다 과금이 되는 광고 방식을 CPI 광고라고 합니다.
2. CPI 광고의 종류
CPI 광고에는 크게 설치시에 홍보처가 된 미디어 앱의 보상이 주어지는 보상형 CPI와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 단순 광고형태의 비-보상형 CPI로 나누어 집니다.
3. 보상형 CPI 광고의 장단점
보상형 CPI 광고는 단기간에 높은 다운로드의 확보가 가능하지만 유저의 앱 유지와 충성도가 떨어집니다.
4. 비-보상형 CPI 광고의 장단점
비-보상형 CPI 광고는 보상형 CPI 광고에 비해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고 적지만, 관심있는 유저의 가입률이 높아 앱의 유지와 충성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https://www.facebook.com/ibosscokr/
아이보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시면,
더욱 다양한 최신 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