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자~ 우리 보스님들 중에 이제 막 페이스북 광고에 진입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에요. 페이스북 광고, 그냥 돌리면 될 줄 알았는데... 어찌저찌해서 광고는 돌렸는데... 이런, 새로운 보고서라는 장벽이 눈 앞에 나타나 머리 많이 아프셨죠?
이거 기존의 광고들과 용어부터 다르고, 페이스북의 보고서 항목은 볼 것과 중요한게 왜 이렇게 많은지...페이스북 정말 멋져부렁....( ͡° ͜ʖ ͡° )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을 위해 헷갈리는 페이스북 광고 용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댓추스공 (무슨 뜻 일까요~?) 부탁드릴게욬ㅋㅋ
1. CPC(링크)
앱 설치 클릭, 오프사이트 동영상 조회, 다른 웹사이트로의 행동 유도 버튼 클릭 등 페이스북 외부로 연결되는 링크 클릭 당 비용. 계산방법 ↑ (페이스북은 외부링크도 다 감지해낸답니다ㅎㄷㄷ)
2. CPC(전체)
웹사이트,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댓글, 이벤트 응답 등 광고 전체 클릭수에 대한 클릭당 비용. 계산방법 ↑
3. CPM
1,000회 노출을 확보하기 위해서 지불한 평균 비용. 계산방법 ↑
4. 예산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
5. 지출
선택한 기간 동안 지출한 총 금액. 실제로 지불할 금액. (예산과 헷갈리지 마세용~)
6. 노출위치
페이스북의 모바일 뉴스피드, 데스크톱 뉴스피드, 오른쪽 칼럼, 인스타그램 및 타겟 네트워크 등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
7. 타겟 네트워크
웹사이트, 앱, 동영상 및 인스턴트 아티클 등 페이스북 외 사이트에 광고가 도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페이스북의 네트워크 체계. (현재는 오디언스 네트워크라는 이름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8. 유사타겟
광고주가 지정한 광고 타겟과 유사한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타겟 유형
9. 노출수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광고가 노출 된 횟수
10. 도달수
광고에 노출된 사용자의 수, 한사람에게 여러 번 노출될 수 있으므로 도달수는 노출수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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