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요즘 영자보스는 기분이 아주 좋답니다~! 왜냐면 다음 주는 추석이 있는 주이기 때문이죠!! (출근도 야근도 두렵지 않습니다...하루라도 쉴 수 있다면...ㅠㅠ) 맛있는 추석 음식을 먹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우리 마케터들은 추석이라고 마냥 즐거워하고 있을 순 없겠죠?! 발 빠른 마케터 분들이라면 벌써 시작하셨을 추석 준비! 우리도 시작해볼까요?! 영자보스가 페이스북이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페이스북의 추석 풍경을 정리해봤는데요. 추석에는 모바일 접속이 많아지는 만큼 그에 대한 준비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통계로 보는 페이스북의 추석
-2015년 추석(9월~10월) 기준 -
1. 추석 기간에는 평소 Facebook 참여가 활발했던 '여성' 및 '20~30대 연령층'의 게시물 업로드 빈도가 평소와 같거나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2. 반면 45~54세 연령층, 학부모, 남성들의 Facebook 참여, 특히 동영상을 통한 페이스북 활동은 증가하였습니다.
3. 데스크톱 대비 모바일에서 9배 더 많은 게시물, 사진, 동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4. 추석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
#추석, #연휴, #명절, #한가위, #여행, #슈퍼문 #즐추 등
5. 페이스북 속 추석 관련 인기 키워드
#추석음식: 추석 당일 가장 많이 언급된 토픽 (송편, 떡, 불고기, 잡채, 제사상, 차례상, 추석 요리, 레시피 등)
#추석선물: 연휴 3주 전부터 언급량 급증 (선물세트, 한우, 인삼, 와인, 상품권, 과일 등)
#여행: 연휴 1주 전부터 언급량 급증 (추석 여행, 국내여행, 해외여행, 관광, 휴가 등)
6. 추석 기간 데스크톱 대비 모바일 쇼핑은 비중 76% 차지
7. 사람들이 가장 활발히 모바일에서 쇼핑한 날은 2015년 9월 8일
8. 여성들의 인기 모바일 쇼핑 시간은 23:00, 남성들의 인기 모바일 쇼핑 시간은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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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추석 준비 잘하고 계십니까?! 슬슬~ 마케팅 전략 느낌이 오시나요? 이렇게 페이스북의 발표를 보니 페이스북은 모바일과 떼어놓을 수 없는 매체라는 생각이 더욱더 드는군요~!! 그럼 올 추석에도 아이보스와 함께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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