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에는 광고 관리를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직원은 80명이 넘는데.... 지사까지 합치면 100명이 넘는데..
참.. 웃기는 일이죠...
광고 효율을 높이는 요인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가장 효율적인 광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그 광고 상품을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이끌어 내는 것..
이 것 자체가 워낙 중요합니다.
이제까지 광고를 진행하면서 초점은 거의 여기에 맞춰졌었지요.
광고 관리 인력이 없다보니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했습니다만...
그런데 뉴스캐스트 변경 이후로 애드티브나 포토박스의 광고 효과가
감소하게 되면서 광고 상품 자체의 경쟁력이 많이 사라지고
아직 마땅한 대안이 없게 되자... 결국 광고를 관리하여 효율을 높여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해서 요즘 또 짬을 내서 광고 관리를 하기 시작했는데..
물론 물리적인 시간의 부족으로 잘 하지는 못합니다만...
광고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 분석하기 위해 이것 저것 고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들을 엑셀 데이타로 만들고.. 이론에 대해서 정립하고 있는데
하다보니까.. 이거 꽤 재미있더군요.
혼자 알기 좀 아까워서.. 인터넷 광고 초보자분들에게 알려 드리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기초적인 것인데... 사실 기초가 워낙 중요한 것이니깐요...
04월 03일 58
04월 04일 56
04월 05일 68
04월 06일 85
04월 07일 132
04월 08일 143
04월 09일 153
위의 숫자는 날짜별 전환 데이터의 숫자입니다.
하루 500개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인데....
우리 사장님은 아무래도 나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계신 듯...
광고 마케팅에만 집중하게 하면 나름 성과 잘 내어줄 텐데...
회사에서 온갖 잡일 하느라 .... 정작 중요한 일을 못하고 있으니... 참 아쉽습니다. ^^;
i-boss.co.k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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