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이용자를 타깃으로한 사기라면 사기?

2017.08.24 18:37

Yesman

조회수 2,815

댓글 3

안녕하세요~

 

나름 아이보스를 통해 여러 사람들과 만나며 마케팅 지식도 쌓고 열심히 활동중인 Yesman이라고 합니다.

 

제가 쓴 예전 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저는 작은 규모의 쇼핑몰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작지만 나름 쇼핑몰이라고 운영하다보니 광고주분들이 항상 제가 말씀하시던 내용도 더 잘이해되고

 

무엇보다 사업자의 마음이 어떤건지 마케터로써 너무 모르고 있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 안에서 '아이보스'라는 이 사이트가 어떤 희망인지 저또한 제 주얼리브랜드가 잘 되지 않을때 많이 느꼈습니다.

 

아이보스는 단순 마케팅 커뮤니티라기보다는 답답한 사업자가 이 안에서 해결책을 찾는 곳이 될 수도있고 다른 마케터들에게 실무에 대한 경험도 얻게되고,

다른 사업자분들에게 시행착오를 보고 듣고 배우면서 제 사업에도 도움이 되게끔 하는 옹달샘 같은 곳입니다.

 

 

근데 요즘들어, 간혹가다 낚시성 글을 통해서 영업을 하는 약간 부도덕한 사람들을 보아 이 상황에 대해 다른 마케터분들도 아셨으면 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례는 총 2번입니다.

 

1. 주제별 마케팅 탭에서 어느 게시판에 이런 글이 올라옵니다. (똑같이 쓰진 않겠습니다)

"(마케팅 주제) 효과 제대로 봤네요. (효과) 이렇게 대박났습니다"

 

당연히 댓글로 여러 사람들이 물어봤죠 어떻게 하셨냐

 

그랬더니 쪽지로 연락처를 남기면 연락을 주겠다는 말을 하더군요.

 

여기서 약간 이상했지만 뭐.. 그럴수 있으니 쪽지로 연락을 했습니다.

 

알고봤더니 어뷰징 프로그램을 팔더군요.

 

1년에 30만원이라며..

 

 

쓰다보니 2번째 사례도 1번 사례와 굉장히 비슷하여 또 적진 않겠습니다.

 

아이보스에서 얼굴사진 메인으로 해놓고 활동하다보니 제 글을 보고 본인은 아실겁니다.

 

 

이곳은 정말 사업자분들 희망가지고 여러글 보시고 힘내시고, 마케터들도 양심적으로 여러 자기만의 정보 공개 할것은 공개하고 힘든거 서로 위로받고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굳이 대행게시판도 있고, 홍보게시판도 있는데 이런식으로 활동하시는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 보신다면 부디 화나셔도 본인의 잘못을 아시고 반성하시길 바랍니다.

 

 

자유게시판인데 이런 재미없는글 써서 죄송합니다만 혹시나 다른 선량한 사업자분들 피해보실까봐 글 남깁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Ssang78님 외 1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