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보스님들이 까페와 블로그의 저품질로 힘들어 하고 있는것이 눈에 보이네요..
분명한것은..지금도 까페와 블로그의 최상단 공간에서는 비록 내 광고(홍보)글은 안보일지라도
그자리에는 누군가의 컨텐츠가 노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네이버 검수직원이라면..까페와 블로그를 통한 광고/홍보를 차단하는 본사의 정책을 어떻게
실행을 할까?? 라는 고민을 해봤습니다
1) 저품질(검색노출금지)의 일정한 규칙을 만든다
2) 핵심키워드(광고)에 대하여 현재 검색노출되고 있는 컨텐츠의 ID 를 정리한다
3) 2항에서 빈도수가 많은 ID에는 1항에 정해진 규칙을 엄격히 적용하여 검색노출을 차단한다
4) 1항의 규칙에 의한 제재의 컨텐츠라도..그 빈도수가 작을때는 탄력적으로 허용한다
현재의 상황은 어떤룰이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고..네이버및 정부와 검색자들은 비광고영역을 통한 간접광고를
막겠다 또는 막아야한다는 공통의 합의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만들어진 규칙을 피하여 다시 검색노출에 의한 광고행위를 하였을땐 다시 그 검색노출을 막을수
있는 새로운 룰을 만들것입니다. 즉 컨텐츠와 광고를 확실히 구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 아닐지..
이러한 포털싸이트의 의지가 정말이라면...
근본적인...고민을 해야 하는것이 아닐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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