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다양한 상품 여러 유통 채널 보다는 집중력 있는 판매를...

2014.12.06 11:01

글벗

조회수 11,713

댓글 8

작년에 귤 판매를 하다가 우연히 옥션에서 특별한 방법으로 김치 판매하시는 판매자를 알게 되었습니다.

------------------

 

작년 10월에  단골 고객들에게 귤 판매 시작 된다고 문자를 보내고 100여 박스를 택배 보내면서 첫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판매가 이뤄 지면서 기분 좋게 시작 했습니다.

그런데...

귤 배송하고  아침부터 문자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귤이 이상하다고..

많이 물렀다고 하더군요. 첫 주문이었는데...

 

이상 기온으로 날씨가 따뜻해서 10월에 수확하는 품종은 예전과 달리 빨리 물러지고 부패되는듯 합니다. 귤 받은 고객들이 문자를 보내 주면서 귤의 심각성을 알고 100여명 전부 안내 문자를 보냈습니다. 귤 받고 귤이 문제가 발생하면 문자 보내주면 귤을 다시 보내준다고..

 

다양한 문자들이 왔습니다.

이상 기온때문에 그러니 이해한다. 조금 부패했다. 괜찮게 잘 받았다.  .......

문제 있는 고객 한분한분 소통을 하면서 고객이 원하는대로 처리 해 드렸습니다.

 

옥션 구매자(인터넷 구매자)가 50여명이라고 한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주문 비율이 비숫 합니다.) 당시 옥션에 불만 1명 받았습니다. (전체 만족도는 98%로 꽤 높은 편입니다. 농산물 치고는 꽤 높은 편입니다.) 불만을 준 고객은 문자를 받지 못했나 봅니다. 귤을 다시 보내 준다는 내용으로 문자를 보냈다는 옥션 게시글을 보고 연락이 오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 정보때문에 옥션에서 부여한 전화 번호를 기입 했다고 합니다.) 

 

빠른 대응으로 무사히 넘겼습니다.

결론은... 대부분 단골고객이라 다음 주문 할때 5kg 귤을 더 줬습니다. 10kg주문 하면 15kg 로 보내는 형태 입니다. 물론 심각하게 물러진 고객 2~3명은 다시 보내드렸습니다.

 

빠른 대응을 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

 

당시 전화로  심각성을 제일 먼저 알려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너무나 고맙더군요. 텃밭통통이라는 분이었습니다. 구매자 이름이 텃밭통통입니다.

구매자 회원 관리는 마님(마눌, 마누라, 아내, 아이엄마) 하고 있어 저는 구매자 확인을 거의 못합니다. (생산은 아버지, 포장/관리 아들, 주문관리 며느리 모두 분업화 되어 있습니다. 저는 야간에 귤 포장을 해서 귤 과수원에 쌓아두면 택배 기사님이 밤 늦은 시간에 싣고 갑니다. 주문량이 많을것을 대비해서 일을 정확하게 나눠 분업화 해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

 

마님은 텃밭통통 구매자 이름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가끔 많은 수량을 주문 하곤 하다고 합니다. 전화로 아줌마끼리 수다도 떨고... 오랜 단골이라고 합니다.

텃밭통통이 뭐 하시는 분일까 궁금해서 인터넷 검색을 했더니 웹문서에 노출이 되더군요. 옥션에서 김치 판매 하시는 분이더군요.

 

그런데...

이 분도 저와 판매방식(?)이 비슷하더군요. 옥션에 김치만 올려 놓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옥션에서만... 사진 보다는 감성의 글로 상세 설명을 올렸고...

 

만족도가 99% 이상입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03377117

 

옥션 링크 해 봅니다.

 

 

 

 

----------------------------------------

 

옥션에서 제가 귤 판매 하는 방식과 텃밭통통 판매자가 김치 판매하는 방법은 거의 유사한듯 합니다. 한가지 상품을 하나의 유통 채널에 집중해서 판매 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상품을 여러 유통 채널을 통해 다양한 기법을 동원해서 노출해서 인터넷 판매 하는 방법도 있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바라보며 집중력 있게 판매하는 방법도 나름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해 봅니다.

 

요즘 처럼 인터넷 판매와 광고가 범람할때는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알랍다희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