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홈요에 대한 문의

2014.10.09 11:50

파랑꿈

조회수 11,537

댓글 6

홈요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아이보스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에서 홈요의 장점이나 내용을 읽었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홈요만의 장점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1. 기존 쇼핑몰을 운영하던 사람이 쇼핑몰 리뉴얼을 하는 것과 홈요를 통해 새로 만드는 것의 장단점을 잘 모르겠네요.

책에서는 고객 세그먼트가 달라서 직접 비교가 무의미하다고 했는데 기존의 카페24를 통한 쇼핑몰을 가지고 있던 사람은 이를 리뉴얼하는게 나은지 홈요로 다시 만드는게 나은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단하기가 어렵네요. 쇼핑몰의 대체재로 홈요가 활용될 가능성은 없는 것인가요?

 

2. 홈요를 이용하면 기존 쇼핑몰이 가지는 DB 마케팅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나요?

단순히 홈페이지의 기능이라면 회원 대상의 DB마케팅은 별도로 운영해야 하나요?

 

3. 홈요의 사용방법을 익히고 교육을 받으면 일반 직원(웹디자인 능력이 없는)도 운영, 관리, 업데이트가 가능한가요?

 

4. 너무 무식한 질문입니다만, 홈페이지와 쇼핑몰의 장단점과 운영목적의 차이, 그리고 마케팅 활용에 따른 효과에 대해 차이점을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책에서는 고객 세그먼트가 달라서 직접 비교가 무의미하다고 했는데 기존의 카페24를 통한 쇼핑몰을 가지고 있던 사람을 이를 리뉴얼하는게 나은지 홈요로 다시 만드는게 나은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단하기가 어렵네요. 쇼핑몰의 대체재로 홈요가 활용될 가능성은 없는 것인가요?

 

전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했는데 온라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다보니 모르는 점이 많아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