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는 블로그에 대한 유사문서공격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 가는듯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아마도 유사문서를 만드는곳에선 자신의 경쟁자를 검색누락또는 노출순위 하락을
목적으로 그러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란 느낌이 드네요...
어찌보면 내가 검색에 노출되는 컨턴츠를 상대가 나보다 상위에 노출되므로 인해 나의
컨텐츠가 경쟁사보다 하위로 노출되는 상황에서 그것이 여의치 않아서..반대로 상대의 검색노출
컨텐츠를 무력화 하기위한 방법으로 유사문서의 방식을 이용하는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어찌보면 마케팅/프로그램 능력을 이용하여 직접적으로 경쟁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것 같네요
축구에서..비슷한 경우를 종종봅니다..
수비가 위험한 상황에서 일부러 반칙을 하는 것...또는 반칙을 피하면서 몸싸움을 하는것..
이런 경우 대한민국선수가 할때는...능력또는 실력또는 최선이라고 하고..
상대가 하는 경우는 비겁하다고 해설자가 이야기 하더군요...
현재 푸드나인 판매자중 매출이 많이 떨어지는 한분이..
매출하락의 원인을....특정 판매자가 자신을 타켓으로 유사문서에 의한 공격때문이라고 하더군요
즉..자신의 상품명과 유사한 상품명을 사용하면서 가격을 자신보다 조금더 낮게 판매하고있기에
자신의 매출이 떨어졌다고 하더군요....
이것이 맞는 해석일지...개인적으로는 글쎄요~~라고 했지만...........
확실한것은..인터넷이란 공개의 공간이므로 끈임없는 따라쟁이들이 있을수 밖에 없다는 현실입니다
모두들 힘내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