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그동안 어깨 넘어 배운 지식으로 저의 판매자 한분 한분의 멘토가 되어
모두를 그 들이 꿈꾸는 결과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르치는 자와 배우는 자가 서로 다르다 보니..때론 초딩에게 하듯이 화도 내고
숙제도 내면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가르치는재미와 저의 교육으로 성장하는 것을 바라보는 재미도 있지만.............
가장 큰 재미는 교육을 위해 공부하는 저의 모습입니다.
교육과정에서 가장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사람은 아이러니하게도....제 자신이란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저의 판매자 평균 연령은 40대후반 이며 가장 어린나이가 40이 넘고...
가장 연장자는 58세입니다 남자보다는 여자분이 더 많은 상황이고요..
아이보스 강사들은 못느끼는 특별한 재미는........마치 어르신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노인학교같은 느낌??
교육내용도..어떨땐 엑셀을 어떨땐 html을 어떨땐 마케팅을 어떨땐 장사꾼의 자세에 대해..등등...
전문학원이 아닌관계로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조금은 즉흥적으로 강의주제가 잡히고 있습니다
그런 관계로 때론 교육일정이 2~3일전에 급하게 만들기도하고 일주일 이상 공지를 해본기억이 별루 없는것같네요
그래도 고마운것이 교육대상자(판매자)의 거의 90% 이상 참가와 주위 친구를 한두명씩 추가로 데려와서
좁은 강의실에 20여명이 꽉찬다는 것입니다
이곳은 지하철이 없고 시내버스도 멀리있는 남양주 산골(지하철에서 대략 10Kg 이상 으로 남면..리..의 주소입니다) 구석까지
제주에서..대전에서..인천에서..일산에서..용인에서..먼곳까지 와주시는 그 모습이 저에겐 행복이며 감동입니다..^^
(이맛에 선생질 하나봅니다..^^)
하지만 속상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으뜸은 예습/복습안하고..숙제 안해오면서도 출석율은 최고인
자기만족형 수강생입니다..
우리 판매자들에게 항상 하는 말은..........
사업자는 모든것이 이익과 연결되어야하고..그 이익이 우리의 최종목적입니다
우리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모든 과정을 유식한 말로 마케팅이라 합니다
광고만이 아니고 고객의 게시판응대글 하나...전화응대하나...진상고객처리법등 이 모든것이 마케팅입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이후부터의 강의 수업은 그동안 꿈꾸던 방법으로 해볼생각으로 공지를 띄웠습니다
혹시나 우리 판매자분들이 실망이나 오해를 할수도 있다는 생각으로...여기 보스님들이 보기에 적절한지 궁금하네요
============ 원 문 ================================================
제목 : [ 소규모 토론식 마케팅교육 안내 ] -참가자격 확인해주세요 |
매출에 가장 핵심은 상품입니다
그 다음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시스템(마케팅)입니다
오픈마켓에서 상위판매자들중 거의 90%이상은 2~3년사이에 물갈이가 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동일한 판매자에게 당연히 상품의 경쟁력은 동일한 수순입니다
하지만..처음 인터넷 판매를 시작하면서 더 많은 매출과 더많은 수익을 얻기위해 많은 노력(마케팅을 배우고 실천하는)을
하지만..어느덧 자신이 상위판매자가 되면서 초기의 치열함과 집요함이 서서히 사라지면서 더 이상 발전하지못하고
항상 그 수준에 머무르게 됩니다..
하지만 그 사람이 처음에 그랬듯이..또 다시 새로운 사람이 판매를 하면서 기존의 상위판매자보다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실천을 하게 됩니다...결국 이 새로운 사람이 기존의 상위판매자를 누르고(밟고) 상위에 올라가게 됩니다
판매자님이 진정.........상위 판매자가 되고 싶다면....진정으로 지금의 수익과 매출을 유지하고 싶다면
어제와 같은 실력으론 점점 도태되어 결국 망해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지난강의에서 무었을 배웠나요??
그래서......배운것중 무었을 실천했나요??
그래서.....실천한결과 얼마를 더 벌렀나요??
혹시 판매자님도......강의가 실제로 나의 이익에 기여하지 못하고 배웠다는..자기만족으로 끝난것은 아닌가요??
소규모 토론식 마케팅교육을 실시합니다
참가자격은 (아래 2개를 모주 만족해야함)
- 현재 푸드나인과 정식 거래약정을 맺은분이거나 현재 거래중인분
- 아래의 연구과제에 대한 결과물을 메일로 보내주신분
장소는 : 서울시 중구 오장동 (지하철 5분거리) 전문강의실(컴퓨터 무료제공)
구체적 위치는 선정된분에게만 별도로 문자 발송하겠습니다
일자 : 참가신청메일이 5인 이상일때 결정예정이며 2월중 평일 17~21시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 첨부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메일로 보내주신후 덧글로 남겨주세요
메일이 없을땐 자격없습니다
참가비
1. 참석안내 문자를 받은 분은 (강의+ 1차뒤풀이비용) = 1만원
2. 참석문자를 받지 않고 오신분 또는 참가안내받은 분과 함께 오신분은
(강의+1차뒤풀이비용) = 10만원이며 강의시작전 현금으로 받겠습니다
만일 당일 현장 결제가 안되면........당일 강의는 다음으로 연기됩니다
** 가능한 혼자만 오세요 **
============== 첨부된 파일 내용입니다 ===========
작성자사업자명 :
교육참가안내 문자받을 연락처 :
(안내문자를 받았다면 그냥 혼자오세요 만일 함께 올 사람이 있다면 정식 판매자 신청을 하고
숙제를 하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함께온 분의 참가비는 개인당 10만원이며 수강료를 당일
지불이 안되면 강의는 다음으로 연기할 예정입니다 본인 1만원)
아래 마케팅관련 숙제를 위해 용어정의입니다.....
마케팅에 첫째가 바로 용어에 대한 개념이해입니다
조회수 : 옥션방문자가 옥션이 제공한 검색창에 특정단어를 입력하여 검색시 조회된 횟수
( 10만개 상품이 검색되어 10만번째 노출이 되어도 검색또는 조회가 되는 것으로
조회수에 들어갑니다)
노출수 : 어떤 방법이던 고객이 보는 화면에 노출이 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때론 1페이지만..때론 2페이지까지..때론 10페이지까지..고객이 보게되면
노출이 되는것으로 상위에 노출이 되는 것이 노출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클릭수 : 고객이 어떤 방법으로든 자신의 상품을 클릭한 횟수
구매수(판매수) : 고객이 어떤 방법으로든 자신의 상품을 구매한 횟수
객단가 : 판매자가 지금까지 판매한 총액을 지금까지 구매건수로 나눈금액
(예> 10번의 구매로 20만원이면 객단가 2만원 10번의 구매로 30만원이면 3만원)
=== 위의 개념에서 비율을 정의하면
노출율이란 노출수/조회수
클릭율이란 클릭수/노출수
구매율이란 구매수/클릭율
** 1번부터 5번까지의 문제는 서로가 연관이 있어서 하나가 올라가면 하나가 내려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것은 무시하시고 해당 문제만 생각하세요
즉 노출에 대한 문제에서 클릭율이나 구매율이 떨어지던 말던 그냥 노출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클릭에 대한 문제도 조회나 노출이나 구매율이 떨어지던 말던 그냥 클릭만 늘리는 방법입니다
나머지도 동일합니다/ 절대 한가지 문제에만 집중하세요
- 아래와 같은 뜬그름잡는 이야기를 하지말고 아래 선택한 해당 상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용할 내용을 적어주세요
- 한사람 한사람이 고민한 내용을 서로 이야기해서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당일 현장에서
수정할것입니다
즉 세부키워드 라고 적지마시고 구체적 단어를...
광고라고 적지마시고.구제적으로 어떤 광고를 어디서? 얼마에를 적어주시고
가격저렴하게를 적지마시고..구체적으로 얼마에??
연관검색어라고 하지말고..구체적으로 어떤 단어를 ?
이벤트라고 적지말고....구체적으로 어떤 이벤트를..어떻게..누구랑??
신뢰성단어가 아니고..어떤 신뢰성단어인지??
이미지퀄리티가 아니고...해당 이미지를 수정해서 보내주세요
마켓정책에 맞춘다가 아니고...어떤 정책에 어떻게 맞출것인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아니고........어떤 니즈를 어떻게 파악하고..
그 파악한것을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상세페이지를 잘만든다가 아니고....구체적으로 상세페이지 어디부분에 어떤 내용을 넣을것인지..
다양한 홍보가 아니고......대체 어떤 홍보??
각종프로모션이 아니고.....어떤 프로모션을?? 언제?? 누구랑?? 어떻게??
노출순위를 올리는 것이 아니고....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올린다는 것인지
상품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아니고......어떻게 해서 머무는 페이지를 늘릴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카테고리 메칭을 정확하게 하는것이아니고...해당 상품을 어떻게 하면 정확한 메칭이 되는것인지..
** 본인이 판매중인 옥션의 상품중 당일 마케팅교육에서 분석하고 싶은 옥션상품을 선택한후
해당 옥션 상품코드 및 해당 옥션 상품url 을 적으세요
선택한 옥션판매상품코드 :
위 상품의 url :
아래의 모든 질문은 판매자님이 선택한 이 상품을 기준으로 질문에 응답해주세요
질문 1 [조회수]
1-1) 현재보다 조회수를 늘리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2) 현재보다 조회수를 줄일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3) 지난주 조회수를 추정이 아닌 객관적 방식으로 알수가 있나요??
있다 ( ) 없다 ( )
1-4) 만일 알수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알수가 있나요??
질문 2 [노출수]
1-1) 현재보다 노출수를 늘리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2) 현재보다 노출수를 줄일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3) 지난주 노출수를 추정이 아닌 객관적 방식으로 알수가 있나요??
있다 ( ) 없다 ( )
1-4) 만일 알수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알수가 있나요??
질문 3 [클릭수]
1-1) 현재보다 클릭수를 늘리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2) 현재보다 클릭수를 줄일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3) 지난주 클릭수를 추정이 아닌 객관적 방식으로 알수가 있나요??
있다 ( ) 없다 ( )
1-4) 만일 알수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알수가 있나요??
질문 4 [구매수]
1-1) 현재보다 구매수를 늘리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2) 현재보다 구매수를 줄일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3) 지난주 구매수를 추정이 아닌 객관적 방식으로 알수가 있나요??
있다 ( ) 없다 ( )
1-4) 만일 알수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알수가 있나요??
질문 5 [평균객단가]
1-1) 현재보다 평균객단가를 늘리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2) 현재보다 평균객단가를 줄일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한가지 이상 기술하세요
1-3) 지난주 평균객단가를 추정이 아닌 객관적 방식으로 알수가 있나요??
있다 ( ) 없다 ( )
1-4) 만일 알수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알수가 있나요??
질문 6 [옵션설정관련]
현재 옥션에서 판매중인 상품중 추가옵션과 선택옵션을 한개의 상품에다
설정해야 한다면 현재 판매중 상품중 어떤 상품에 설정해야 하나요?
옵션선택을 설정할 옥션상품번호 :
위 상품을 선택한 이유는 ???
수고하셨습니다
작성한 내용은 교육중에 판매자님의 상품을 현장에서 수정하면서 토론할 예정입니다/
혹시 막연한 뜬구름잡는 내용이 있는것은 아닌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가능한 수강인원을 최소화하여 서로 토론을 하면서 실제 실천할수있고
그래서 더 많은 이익을 낼수 있는 강의를 하고 싶습니다.
가능한 본인만 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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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여부에 대한 덧글은 .첨부파일을 다운받은후 저에게 메일보내신후에 적어주세요
위의 내용에 대한 문의가 필요하다면 질문글을 판매자공부방에 글을 올려주시고
방문자들과 함께 토론을 해보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아래의 덧글은 파일을 다운받아서 내용을 기재한후 메일을 보내고...
참석여부에 대해서만 해주세요..
혹시 위의 질문에 대해 이해가 안되는 경우는 좌측에 있는 [판매자공부방]에 글을 올려주시고
질문글에 설명을 해주실수 있다면 서로 덧글로 이야기를 나누도록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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