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과 같은 비싼 상품을 판매할 때 온라인 마케팅은?
개인적으로 금나와라뚝딱을 보면서 보석과 같은 비싼 상품을 판매할때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이건 상상이지만, 1억짜리 보석을 '온라인 계좌이체'나 '카드결제'를
할 수 있을까요? ^^
마찬가지로 부동산이나 금융자산 등의 분야에서 가격이 아주 높은 제품을
취급할 때 직접적인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쉬운 예로 중고차 거래만 하더라도,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사진만 보고 "탁송"신청, 결제하고 자동차를 집에서
받아보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까 생각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
그렇다면 '비싼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어떻게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까요?
'배너광고'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는 것이 중요할까요?
아니면, 더 비싼 TV광고나 스포츠분야의 광고에 집중해야 할까요?
솔직히 어느 것이 효율성이 높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제품을 사용해본 사용자들의 '후기' 그리고 '추천'입니다.
만약 이러한 '전파'가 계속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뇌리에 기억이 되고 '그렇게' 인식이 되겠죠.
_______________________
어쩌면 이것이 비싼제품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의 한계일지도
모르겠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