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이란 원론적인 정의말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뜻이
비광고영역 (대표적으로 블로그/카페/지식인/웹문서)에 대한 마케팅을 말하기도 하던데
만일 비광고영역이란 의미로 사용한다면 사이트/이미지/동영상/지도 도 이곳에 해당된다고 할수 있는 것이죠?
이 사이트에 대한 부분에 관심이 생겨서 ..
각 영역별 특징을 보면
유사문서관련 제재 : 웹문서와 지식인은 제외
이미지의 중요성 : 블로그/카페
경쟁상황이 치열한곳 : 블로그>지식인>카페>웹문서 의 순서일듯하더군요
특히 사이트는 다른 영역과 달리 일반적으로 컨텐츠생성이 한개뿐이란 한계가 있어서...
만일 이러한 한계를 넘을수 있다면 ....
업종별 차이가 있지만 컬렉션랭킹의 순위를 보면
사이트 영역이 웹문서/이미지/동영상/지도 보다는 상위에 노출이 되고 있더군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