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마케팅사례1 : 상위등록만이 블로그 마케팅의 목표는 아니다.

2016.07.19 08:24

백억만

조회수 4,017

댓글 9

블로그마케팅 게시판을 보면 상당히 많은 게시물들이 상위 등록에 관한 것이다. 자칫 블로그 마케팅을 상위 등록으로 오해할 수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블로그마케팅은 상위등록이 아닌 콘텐츠 마케팅이다. 국내에서는 트래픽이 많은 네이버라는 포탈사이트에서 검색결과에 블로그가 나타나야 방문자가 있기 때문에 많이 왜곡되어 있다.


 이번 글은 네이버 블로그(블로그 마케팅 대부분이 네이버에서 이루어지는 국내현실이니 네이버 블로그 내에서 이런 게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네이버에서만 찾아보았다)에서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  홈페이지처럼 사용하는 클린마스터 청소용역업체(blog.naver.com/mrclnmaster) 

 

 청소용역업체의 특징은 지역별로 주문이 나온다. 그래서 한 지역에 한 경험이 있는 업체를 소비자들이 선호하게 된다. 그래서 한 지역에 할 때마다 동이름 아파트이름 등 지역 세부 키워드까지 넣어서 후기를 쓰면 모든 블로그가 지역검색어를 타겟팅하게 된다. 또한 아파트, 원룸, 빌라 등 다양한 형태와 거실, 화장실, 부엌 등의 청소 방법, 입주청소,이사청소, 도배청소 등 다양한 청소의 시점 등이 모두 콘텐츠이다. 콘텐츠의 다양성 때문에 블로그와 잘 어울리는 것이다. 그래서 청소대행업체는 블로그와 블로그 검색과 매우 잘 어울리는 방식이다.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가정용 인테리어업체 등도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해볼만 한다. 아래의 검색어를 보면 지역, 아파트명 등 아주 구체적인 검색어들이 새아파트 입주와 맞물려 검색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블로그의 경우 신규아파트 입주가 이루어지는 지역을 미리 알수 있으므로 관련 콘텐츠를 미리 올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블로그의 방문자는 청소용역업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다. 하루 평균 1,500명선이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