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몇몇 대기업 경고조치네요.
옛날에 조치를 먹은건지, 최근 시정명령이 내려온건지는 모르겠지만,
2011년 개정된 후, 특별하게 제제가 없던 것을 생각했을 때,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이 가야할 방향이
지금과는 많이 달라져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뭐... 덕분에 아직까지 남아있는 블로'거지'들의 찌꺼기들이
쫌 사라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지만,
쉽지는 않겠죠?
아직까지 온라인 마케팅은 블로그마케팅이라는 인식은 변하지 않고 있고,
실제로도 그럭저럭 신뢰도를 잃지 않고 있으니, 한동안은 버틸 수 있지만,
진짜 마케팅을 진행하려면,
조금은 더 생각하고, 발전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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