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무료 오퍼 사이트 특집 2 - 블로그 운영 및 컨텐츠 기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 모음

2017.01.12 10:22

컨버젼서

조회수 3,053

댓글 3

안녕하십니까? 컨버젼서입니다. 요즘 날씨가 상당히 춥습니다. 건강유의하시고 혹시 모를 빙판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글은 지역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등 마케팅에 종사하지 않으시지만, 온라인 마케팅 접근이 힘드신 분들에 맞춰 글을 올려봅니다. 혹여, 어렵게 느껴지시는 부분이나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부담없이 쪽지를 통해 말씀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 범위에서 지식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뛰어난 전문가가 아닙니다. 단순히 해외 웹 상에 떠다니는 여러 고수들의 컨텐츠를 물어서 아이보스에 올릴 뿐이니, 이점 먼저 말씀드립니다.

 

최근 들어 온라인 마케팅 업계 상황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 중 가장 큰 것을 뽑는다면, 소견으로 알맹이가 없는 껍데기만 강조 되었다는 것입니다.

즉, 단단한 컨텐츠가 기획되지 않은 상태에서 포털사이트 검색의 검색노출만 강요가 되는 것 이지요.

 

이제는 일반 정보이용자들도 특정 업체의 검색노출 광고를 직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포털사이트의 블로그와 같은 영역의 검색노출 광고를 하는 분들께서는 기존 대비 상대적으로 큰 효익을 얻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젠 어떻게 준비 되어야 하느냐?"란 물음이 나오게 됩니다.

이에 대한 대답으로는 "블로그 운영 기획 및 컨텐츠"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서 잠깐! 생각 해봐야 할 사항)

최근 온라인 광고 및 홍보 채널의 컨텐츠 생명주기(CLC : Contents Life Cycle) 는 상당히 짧아 졌습니다. 즉, 인스턴트 및 휘발성 컨텐츠라 볼 수 있다. 하여, 여러 온라인 채널에 즉각적, 탄력적인 퍼블리싱을 위해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지향해야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단, 각 온라인 채널에 맞게 변형은 해야한다.

 

1. 블로그 운영 및 기획

http://www.blogtyrant.com/  

국내에도 많은 진정성이 강한 유명블로거들도 계시지만, 이분들은 약간은 네티즌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이 다른 해외 유명블로거의 사이트를 소개하고자합니다. 아마도 국내에서는 본 글을 통해 처음 소개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닐수도 있겠지만요 ^^* 여튼 N사에서 검색하면 안나오네요)

 

해당 사이트는 http://www.blogtyrant.com/ 이란 곳이며, 영어가 안되어 구글번역으로 약간의 소개를 풀자면, 호주 출신 30대 초반의 RAMSAY라는 유부남이며, 20대 초반에 8개월간 블로그를 통해 20,000달러(한화 약 2,300만원 정도?)를 벌었다 합니다. 

 

본인 해당 사이트를 만들게 목적이, 여러 블로거들에게 블로그의 모든 정보를 주기 위해서이며, 검색최적화 (고려해야 할 사항 : 현재 N사를 기준으로 많은 광고대행사가 움직이는데, 해당 사이트에서는 검색 사이트를 포괄하는 기준에서 글을 썼습니다. 이점 참고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의 컨텐츠들이 많습니다. 

 

2. 컨텐츠 기획

크레이티브한 컨텐츠 및 결과물을 얻기란 상당히 힘듭니다. 그러나, 이에 대해 너무 넘사벽으로 여기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여러 벤치마킹 대상에 대한 분석과 응용으로 시작하심을 추천드립니다.

 

핀터레스트(https://kr.pinterest.com/) 

저는 최근 핀터레스트(https://kr.pinterest.com/)를 틈틈히 접하고 있는데, 응용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는 곳입니다.  

핀터레스트는 타 SNS채널 대비 상당한 고퀄리티의 결과물들(이미지 기반)이 게시되어 있으며, 각 게시글들 타 사이트로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상세페이지 링크) 이러한 서칭작업하다 보면, 몰랐던 주요 사이트를 만나게 됩니다.  

 

BUZZFEED(https://www.buzzfeed.com/) 

그 중 가장 기분 좋게 찾은 곳은 BUZZFEED(https://www.buzzfeed.com/)이며, 왠지 국내 유명 커뮤니티 및 플랫폼 업체들이 이곳을 많이 벤치마킹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QUORA(https://www.quora.com/) 

하나를 더 공유드리자면, 컨셉이 특이한 QUORA(https://www.quora.com/)를 소개드립니다.

해당 사이트는 질의문답 타입의 SNS채널입니다. 해외사람들의 강한 자기주장 및 합리화 또는, 찬성과 비판에 대한 모습을 잘보여지는 곳입니다. 어느나라에서는 비즈니스가 어느나라는 무료 오퍼라는 것이 참 재미있게 받아들여지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이 사이트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올렸습니다.

 

수많은 오퍼가 떠다니는 구글에서 저의 좁은 시야로 찾은 자료는 대충 이러합니다.

분명 상대적으로 더 좋고 알찬 내용을 지닌 사이트들이 많을 텐데요~ 요런건 아이보스 고수님들께 기댈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료 오퍼 사이트 특집 1 - 핀터레스트가 생소하다? 장벽을 조금 낮춰보조! 소셜마케팅라이팅 (http://socialmarketingwriting.com/)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눈썹달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