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새벽이네요~ ㅋ
세부키워드 정리하다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구글이든 상관하지 않고 드리는 질문입니다.
세부키워드까지 해서 키워드가 8,000개 정도 되는데요~
물론 계속 해서 추가로 추출은 되고 있습니다. 신상품이 계속 나오거든요~
제가 궁금한건,,,
상품명과 관련된 세부키워드는 특정상품과 관련되거나 한정된것들이 아무래도 많을수 있습니다.
cpc 가 싸고 클릭이 그닥 많지 않다는 가정하에,,,
1. 해당 쇼핑몰에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 키워드 ( 예를 들어 뽀로로필통) 를 오프하는게 좋을까요?
2. 비록 뽀로로필통은 현재 쇼핑몰에 없지만 사용연령대가 비슷한 대체상품으로 디즈니필통이나 라바필통이 있다면 ON 하는게 좋을까요?
생각하시는 게,, 1번도 있고 2번도 있을겁니다.
전 1번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유입을 위해서 그리고 비슷한 상품들이 있다면 2번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럼 2번에 대한 제 걱정은 세부키워드의 숫자가 너무 많아서 가랑비에 옷이 계속 젖는 느낌?
물론 1차 2차 키워드에서 광고비가 주로 나가긴 하지만,,, 말이죠~
오랜기간 쌓이면 이것도 무시 못합니다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