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광고 진행시 존재하지 않는 상품에 대한 세부키워드는 ON? OFF?

2015.10.13 01:29

팩토리

조회수 1,928

댓글 4

안녕하세요 ^^ 새벽이네요~ ㅋ

 

세부키워드 정리하다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구글이든 상관하지 않고 드리는 질문입니다.

 

세부키워드까지 해서 키워드가 8,000개 정도 되는데요~

물론 계속 해서 추가로 추출은 되고 있습니다. 신상품이 계속 나오거든요~

 

 

제가 궁금한건,,, 

상품명과 관련된 세부키워드는 특정상품과 관련되거나 한정된것들이 아무래도 많을수 있습니다.

 

cpc 가 싸고 클릭이 그닥 많지 않다는 가정하에,,, 

 

1. 해당 쇼핑몰에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 키워드 ( 예를 들어 뽀로로필통) 를 오프하는게 좋을까요?

2. 비록 뽀로로필통은 현재 쇼핑몰에 없지만 사용연령대가 비슷한 대체상품으로 디즈니필통이나 라바필통이 있다면 ON 하는게 좋을까요?  

 

생각하시는 게,, 1번도 있고 2번도 있을겁니다.

 

전 1번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유입을 위해서 그리고 비슷한 상품들이 있다면 2번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럼 2번에 대한 제 걱정은 세부키워드의 숫자가 너무 많아서 가랑비에 옷이 계속 젖는 느낌?

물론 1차 2차 키워드에서 광고비가 주로 나가긴 하지만,,,  말이죠~

오랜기간 쌓이면 이것도 무시 못합니다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