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오늘의 핫딜 때문에 모바일 키워드 ROAS 엄청난 하락

2015.07.31 16:24

판타키드

조회수 5,200

댓글 5

안녕하세요. 네이버 오늘의 핫딜? 서비스 아시나요?

 

너무나 엄청난 타격이네요. 네이버가 왜 이런 서비스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사용자입장에서는 저렴한 상품을 싸게 구입하는 의도겠지만, 네이버한테는 절대 매출에 좋은 영향을

주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오늘의 핫딜 서비스가 네이버 모바일 각종 "대표 상품 키워드" 마다 노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 개시 후 부터 네이버 모바일 CPC광고를 하고 있는 모든 상품들의 구매전환이

모두 핫딜로 가면서 안그래도 비싼 모바일 네이버 클릭초이스 CPC 가격의 구매 효율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 네이버모바일CPC를 함께 노출되면, 

어떤 고객이 네이버모바일 CPC에 있는 정가의 상품을 사겠습니까? 바로 아래 핫딜에서 사겠죠?

 

실제로도 저희는 다이어트,화장품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SHOP을 운영중인데 구매효율이

반토박도아니고, 반에반에 반토막 났습니다.

 

이대로면 네이버모바일 CPC 입찰가는 계속 떨어지는건 당연하구요.

전체적인 네이버 모바일 CPC 광고매출감소가 일어날것이 뻔합니다.

 

네이버가 무슨 소셜커머스 업체 지분이라도 가지고 있는건가요?

왜 이런 서비스를 만들었을까요?

 

네이버의 광고매출의 50%이상이 네이버 키워드 매출로 알고 있는데 이건 좀 유려가 크네요.

 

영세사업자들은 네이버CPC광고를 통해서 돈을 벌고 있는데, 소셜커머스를 억지로 들어가야하고

이대로면 소셜 커머스에 있는 15% 이상의 수수료떼이고, 악순환입니다.

 

위메프,쿠팡, 티몬 등의 소셜커머스는 그들의 자체 트래픽으로 자사SHOP 회원이 모르게 할인판매해서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해야하고, 대부분 SHOP들은 소셜 커머스에 입점을 할때 네이버에는 노출않도록

SHOP에서는 조건을 겁니다. 왜냐하면 할인 될 경우 기존 회원들의 반발이 심하기 때문이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오늘의 핫딜을 버젓이 네이버가 노출해주면 어떻게하나요?

 

이건 폐쇄해야하는 서비스가 맞다고 봅니다.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서비스입니다.

소셜커머스업체만 좋은 서비스네요. 정말!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얌씨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