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4일부터 네이버 키워드광고 등록시 새로운 입찰 기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희망순위(예: 파워링크 1위 or 비즈사이트 1위)를 기준으로 입찰가 한도를 선택하던 "스마트 입찰"기능은 그대로 제공되고 이와 함께 새로운 기능인 "입찰가 시뮬레이션"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공되는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면,
1. [최소 노출입찰가] 지난 4주간의 광고가 노출된 입찰가들 중 가장 낮은 입찰가 확인가능
- 높은 빈도의 광고 노출을 위한 비용 책정에 용이.
2. [중간 입찰가] 지난 4주간 입찰되었던 금액들의 중간값 확인가능
- 특정 키워드의 현재의 입찰가가 높은 편인지 낮은편인지 가늠하기에 용이.
3. 예상 입찰가의 1개월간 예상 광고성과 및 예상 광고비용 제공
- 이 역시 지난 4주 데이터를 근거로 내는 예상 값이기에 큰 신뢰는 어렵고 예산을 짜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정도.
4. PC 통합검색 영역에 우선 제공되고 모바일은 다음달부터 적용될 예정
이상으로 요약해 볼 수 있겠습니다.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소식인 것 같아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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