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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마케팅이 잘 하는것일까요 3

2016.05.17 13:24

Jazzy

조회수 2,533

댓글 4

http://www.i-boss.co.kr/ab-74584-3308  ( 첫번째 이야기) 

 

http://www.i-boss.co.kr/ab-74584-3315  ( 두번째 이야기) 

 

 

어떤 마케팅이 잘 하는 것일까요 3번째 이야기

 

 

제가 결정했던 이유의 첫번째는 바로 

판매자의 입장보다 고객의 입장입니다.

 

각각의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경쟁사처럼 공을 많이 들여서

사진도 작가를 불러다 찍고 

원고도 신경써서 작성해서 뿌듯합니다.

고객이 인제 우리매장을 더 많이 찾아줄거 같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판매자의 입장일뿐입니다.

 

  

처음 광고의 초창기에 시작했던 

컨셉의 고급화가 고객들에게 새롭게 다가왔고

굉장히 좋은 방법이었으나 

 

고객의 입장에서는 점점 비슷해진 판매자들이 구분하기 어려워 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시점이 오면서 

오히려 고객들은 광고에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판매자들은 대행사에 이런 질문을 하게 됩니다.

아니 하라는 대로 했는데 왜 매출이 별로 올라가지 않죠

 

네 상위권 순위를 더 많이 잡으면 

매출이 발생할것입니다 라고 이야기 하겠죠 

 

그러면 여러분들도 아시는 바로 그것이 시작됩니다.

검색노출 전쟁이죠

 

하지만 그것말고도 마케터라면 고객의 입장에서

다시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고객이 우리를 얼마나 기억해 줄지...

 

어설프게 돈을 많이 들여서 경쟁사와 비슷해질 바에 

차라리 막하는게 났다.. 왜냐하면 튀니까..

튀면 고객이 기억하니까 

 

하지만 실력있는 마케터라면 

튀는 와중에서도 고객에게 매력적인 무언가를  

던질줄 알아야 합니다.

 

그 매력적인 무언가가 없다면 튀기만하고 

아무것도 아닌게 되어버릴 확률이 높지요..

 

그리고 그 무언가는 검색노출이 조금 덜 되더라도 바이럴이라는 영역의 

특유의 감성과 맞물려 들어갈때 

업계에 굉장히 큰 파장을불러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4편에 계속하겠습니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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