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7일, 네이버 검색품질 강화 시행으로, 저클릭 키워드에 한해 광고영역 노출 축소, 광고영역 노출위치가 변동되어 적용됩니다.
■ 시행일정
2010/ 6/17 (목) 적용
■ 시행 목적 및 배경
1) 네이버 검색 사용자들의 검색 서비스 만족도 향상
2) 노출되는 키워드광고에 대한 신뢰도 향상 및 유효 클릭 증가로 인한 광고 효과 증대
■ 시행 내용
사용자 중심의 검색 결과 제공을 통해, 검색 서비스의 이용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검색사용자의 반응에 의해 키워드광고의 노출 영역 및 노출 위치가 유동적으로 변경
사용자의 광고 이용도가 낮다고 판단되는 일부 키워드의 경우,
광고 영역의 노출이 축소되거나, 노출 위치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검색 사용자의 검색 의도 및 이용 빈도에 의해 광고 노출 영역이 결정됩니다.
검색 사용자가, 키워드에 노출된 광고를 얼만큼 클릭하고 이용하는지에 따라, 광고의 정보 유용성을 판단하여 노출 영역이 결정됩니다. 검색 키워드에 광고가 노출되었지만, 사용자의 클릭을 거의 받지 못하여, 키워드와 광고 노출의 연관도가 낮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해당 키워드의 광고 노출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일부 광고 (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 영역을 제외한 ‘플러스링크,비즈사이트,검색탭’ 영역의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검색 사용자의 반응에 의해 광고 영역의 노출 위치가 유동적으로 변경됩니다.
검색 사용자가 많이 찾는 정보를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제공하기 위하여, 파워링크,플러스링크,비즈사이트의 광고영역을 포함한 서비스 영역( 지식IN ,사전, 이미지 등)의 노출 위치가 사용자 반응에 의해 결정됩니다.
다른 서비스 영역의 노출 순위에 의해 광고 영역의 노출 위치가 상,하단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단, 스폰서링크-파워링크-플러스링크-비즈사이트로 이어지는 광고 노출 순서 자체는 변동 되지 않습니다. )
Ex. 위치변경 예 )
스폰서 링크(고정) ->블로그 ->파워링크 ->지식in ->플러스링크 ->사전 -> 비즈사이트
■ 광고 운영 주의사항
1. 검색사용자의 광고 이용도가 낮다고 판단되는 키워드에는 광고 노출이 축소되며,
광고노출축소키워드 는 네이버 검색 서비스의 내부 기준에 의해 수시로 변동 될 수 있습 니다.
2. 타임초이스 상품: 광고노출축소키워드는 입찰 후 낙찰되지 않으며,
‘광고주센터 > 낙찰실패사유’ 에 [광고노출축소] 로 표기됩니다.
3. 클릭초이스 상품: 입찰이 완료 된 후에도 검색 사용자의 반응에 의해 비즈사이트 영역의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며, 광고효과 보고서에서 미노출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가 노출된 후에도 사용자 반응에 의해 노출 영역(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의 위치가 변동되어 클릭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검색결과페이지에 노출 되는 ‘ 검색탭광고 ’ 영역에도 광고노출축소가 적용되어, 광고노출축소키워드 에는 클릭초이스 검색탭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검색결과페이지를 제외한 기타 영역( 지식IN광고, 블로그광고, 외부사이트, 광고더보기 )에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광고에는 광고노출축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광고노출 축소 및 위치변경은 광고노출축소키워드)에만 적용됩니다.
광고노출축소키워드 는 네이버 검색 서비스의 내부 기준에 의해 수시로 변동 될 수 있으며, 별도로 공지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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