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까지 잘 사용하지 않다가 이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기본 분석 도구와의 차이점은
스크립트가 크게 3가지로 나뉜다는 점.
1. 유니버설 태그 : 모든 웹페이지에 삽입
2. 컨버전 기회 태그 : 회원가입 완료, 장바구니 등에 삽입
3. 컨버전 태그 : 회원가입 완료 혹은 결제 완료에 삽입
컨버전 혹은 컨버전 기회에 대해 본인이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이 회원가입 완료를 최종 목적지라 생각하면 '컨버전 태그'를 넣으면 되고
결제를 위해 필요한 하나의 과정이라 생각하면 '컨버전 기회 태그'를 넣으면 됩니다.
컨버전 태그는 목적 달성이 되었다라는 것을 뜻하고
컨버전 기회 태그는 목적 달성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뜻하니까요.
저는 회원가입 완료를 일단 컨버전 기회 태그로 넣고, 결제 완료를 컨버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나중에 바뀔지 모르겠지만 우선은 그렇게 설정하였습니다.
오버추어에서 제공한 고급분석 도구 사용 매뉴얼을 파일로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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