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를 진행하다보면 구매전환률이 나오지 안ㄹ읗때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는 오버추어 파워링크가 메인이구 다음은 구글이 메인이죠
하지만 이세가지의 광고중 제일효과있는것은 구글인거 같더군요 간단하게 말해서 네이버는 초등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등 모두가 쓰는 포탈사이트지만 다음은 예전부터 쓰던 고정유저들이있는데 그유저들이 20대라는 사실입니다. 오버추어랑 파워링크 광고내면 노출이나 클릭 이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고아고 효과 보는것도 사실이구요 하지만 손장난하는업체들도있고 젊은학색들이 너무 많기때문에 많이 팔아도 구매전환률을 보면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더군요... 하지만 다음은 대부분이 네이버 나오기전에 이용하던 사람들이라서 지금은 20대중반이라고 할수있죠 그렇기때문에 손장난이 덜하구 실질적인 고객이 많다는 겁니다. 구글이 별로라고는 하는데 네이버때문에 노출수나 클릭률이 작은거는 사실이죠 하지만 광고를 내서 구매전환률이 이루어지는 부분은 구글이 확실이 좋더군요 한마디로 타켓팅이 좀더 낫다는 거죠 속되게 말해서 네이버는 DB(가짜고객)가 지저분하고 광고비에 비해서 손해보는게 많은데 다음쪽은 DB가 그나마 깨끗하다는 거죠 그래서 오버추어보다는 구글쪽이 괜찮다는게 광고진행해본 경험담입니다 시스템상으로도 오버추어의 불안정한 사람정말 미치게 만드는 오버추어태도보다 시스템이 잘되있고 말썽이없는 구글이 좋다는겁니다
이상 허접허접한 광고진행 경험담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