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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매출분석을 위한 다양한 변수는..

2005.08.02 20:17

전옥철

조회수 5,779

댓글 6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이런 저런 분석과 통계를 좋아합니다
때론 어거지 같은 분석이 나오기도 하지만...

나름대로 제2의 변신을 위하여 연구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곳에서 이야기하고 얻고자 하는 것은 인터넷을 이용한
돈버는 방법일듯합니다
돈을 많이~ 이~~따~~시 많이 벌려면 말하나 마나
많이~ 이~따~시 많이~~ 팔아야 하겠지요..
즉 매출과 수익은 상관도(관련성)가 높은 것입니다
(물론 특별한 덤핑..저마진은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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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과 수익이 상관도가 높듯이

매출과 상관도가 높은것은 무었이 있을까?? 하는 고민입니다

그냥..생각나는 대로 매출과 관련있을 만한 단어를 나열해보면

1)회원수(X1) 2) 방문자(X2) 3) 광고비(X3) 4) 제품수(X4) 5) 제휴마케팅업체수(X5)
6) 싸이트운영기간(X6)
이정도로 생각이 나는 군요

만일 매출을 Y 라고 한다면

Y=a * X1 + b * X2 + c * X3 + d * X4 + e * X5 이라는 다차원 함수가 생성되겠지요
(물론 각 변수가 + 함수가 아닌 *(곱하기) 함수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각 변수 앞의 a,b,c,d,e,f 의 상관계수(상관도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를
안다면 우리의 매출목표는 각각변수(X1~X6)와 상관도(a~f)에 의하여
매출을 예상할수가 있을것입니다

예를 들면

Y(매출액)=170*X1 + 1400*X2 + 3*X3 + 9000*X4 + 600*X5 + 2000 * X6

라고 하는 매출방정식이 만들어졌다면..

현재 어디에 어떤 방법으로 매출을 높일수 있는지를 예상할수가 있을것입니다
각각의 방법중 가장 손쉽고 확실한 비법이 나와줄수 있을것입니다

위의 식이 만일 맞다면..
회원수 1000명 월방문자 7000명 월광고비 250000원 제품수 120가지 제휴사 3개이며 오픈36개월인

싸이트의 월매출예상액은 각각 변수를 대입하면

Y(매출액)=170 * 1000 + 1400 * 7000 + 3 * 250000 + 9000 * 120 + 600 * 3 + 2000 * 36

매출액 = 1187만원 이라는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순전히 즉흥적으로 만든 인터넷 매출 방정식이 맞다는 가정임)

이러한 근사치의 방정식을 위해선 수많은 표본(샘플)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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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런 글을 적는 이유는 쇼핑몰의 매출은 다양한 조건에 의하여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으로는.........
문의 1) X1~X6 이외의 변수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문의2) 지금 운영하시는 느낌으로는 a~f 의 상관도중에 어떤 구체적인 수치는
모르더라도 그 상관도가 높은 순서는 어떤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문의3) 만일 이러한 자료가 신빙성 있게 나올수 있다면..여러분의 쇼핑몰 운영
정보(위의 여러가지 변수에 대한 것)를 제공해주실수 있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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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주절 거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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