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다이어트관련 컨텐츠의 명확한 광고정책은?

2017.10.30 20:53

잉뿌잉

조회수 2,936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는 오프라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피트니스 회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성공적인 체중감량 케이스를 만들어서 비포&애프터로 컨텐츠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물론 주 채널은 페이스북이며, 저희 자사 페이지가 아닌 여러 페이지에 후기형식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식상한 컨셉이고, 누구나 다 하는게 비포애프터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가장 효과적인 컨텐츠가 비포애프터임은 부인할수가 없더라구요.(특히 다이어트 업계에서는)

무엇보다 저희회사가 기존에 비포애프터 컨텐츠를 제작해본적이 없기때문에 이번에 제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페이스북 광고정책에 있어서 특히 비포애프터 컨텐츠에 대해서는 상당히 규제가 심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정책 19번 개인건강 항목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옵니다.

'체중 감량 이전과 이후를 보여주는 이 이미지는 규정에 맞지 않습니다.' 

 

허나, 간혹 위의 규정에 어긋나는데도 광고가 진행되고 있는 컨텐츠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광고로 기억하는데, 체중감량 이전과 이후의 이미지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또한, 비포애프터의 정확한 수치(체중감량 수치, 신체 감소 사이즈 등)가 컨텐츠안에 기재되는것도 정책상 불가능하다고 저희 대행사 관리자분께 들었는데, 이 부분은 막상 제가 페이스북 광고정책을 직접 찾아보니 해당되는 내용이 없는것 같더라구요.

 

이래 저래 혼란스러운 상황인데 보스님들께 도움요청합니다.

혹시 다이어트관련 업종에서 비포애프터 컨텐츠를 제작해보신 보스분이 계신가요?

혹은 위에 해당하는 컨텐츠의 광고정책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알고 계신분이 계실까요?

 

도움을 주시는 분들께는 제가 열심히 긁어모은 리터를 비록 소정이지만 감사선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잉뿌잉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