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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편 2키워드광고 입문 CPC 광고 개념잡기

2017.03.24 11:05

어린아이

조회수 2,980

댓글 8

안녕하세요, 어제 제가 경험한 데로 멋대로 쓴 입문 CPC 광고 개념잡기

예산, ROAS에 대해서 설명 드렸어요,

 

아마 제가 글제주가 없어서 두서가 없을 수 도 있고 한데 양해부탁드리고

궁금한건 쪽지를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

 

다시 말씀 드립니다.. 제가 말씀드리는건 절대! 절대적인 답이 아닙니다..

경험상의 운영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이니 참고용 정도로만 활용해주세요

 

저번 내용을 간단하게 다시 설명을 드릴게요,

 

업종 : 여성 타겟 화장품 브랜드

화장품 상품가격 : 1만원 ~ 3만원 대

광고 예산 : 월 500만원

메인 키워드 CPC 단가 : 2,000원~3,000원

세부 키워드 CPC 단가 :  500원~1000원
평균 CPC 단가 : 1500원

이라고 가정하였을때 월 500만원을쓰든 1000만원을 쓰든 광고비 대비 매출은 항상 -가 날 수밖에

없다라고 정리해 드렸습니다. 또 그걸 예상하여 계산하는 방법을 설명 드렸구요ㅎ

 

저 가정 자체가 억지 아니냐 라고 할 수 있는데, 실제로 저런 경우가 엄청 많습니다.

 

자 그럼 이걸 어떻게 해야 올릴 수 있을까요?

한번 정리해 보죠

 

1. 평균 CPC단가를 낮춘다.

2. 1명당 구매 금액을 높인다.

3. 구매전환률을 높인다.

 

엄청 단순하죠? 넌무 뻔한 말이죠? 실망하셨나요?? ㅠㅠ  

그럼 어떻게 하면가능할지를 한번 고민해봅시다

 

_평균 CPC단가를 낮춘다

 

평균 CPC단가란?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키워드들의 입찰가의 평균으로 소비자에게 클릭을 받은 키워드들의

종합적인 CPC단가를 말합니다.

 

어떻게 해야 낮출 수 있을까요? 

 

*낮은 순위에서도 클릭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문구 문안의 차별화  

 

결국 파워링크는 텍스트 광고 입니다. 내 브랜드의 첫 인상(외모가)이 글 몇자로 정해지죠.

 

만약, 여러분이 일열로 이성이 쭉 있고, 그중 한명을 선택하여 사귈 수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제일 앞에있는 사람이 먼저보여 처음 대화도 해보고 관심도 갈 수 있지만,

맨 뒤에 있는 사람이 "공유"고 "신민아" 면 그 사람이 안보일까요?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대화해보고 싶지 않을까요? 나머지 9명 보다 먼저 보러가보지 않을까요?

 

순위 위치만을 생각하지 마시고, 첫 인상을 어떻게 만들것 인가에 대한 고민을 끈임 없이 하셔야하며,

그룹별로 지정하실때, 각기 다른 문구 3개정도 소재를 넣어 테스트해보고 가장 클릭률이 높은 하나로

줄여가심을 추천 드립니다.

 

 

* CPC단가가 저렴한 키워드로 소비자를 유입시킨다

 

남들이 다쓰는 키워드는 비추! 내가 소비자일때 무얼 검색했는지를 사용하자!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당연히 경쟁이 심하고 CPC단가가 비싸 결국 그 키워드를 통해 

소비자가 구매하더라도 손해가 됩니다.(5명이 들어오면 5명이 바로 사는게 아니니까요! ㅎㅎ)

2,000원짜리 키워드로 1클릭 받을껄 200원짜리 키워드를 여러개 깔아서 10명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분명 효율이 좋고 나쁜 키워드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광고를 운영해보면 효율이 나쁜 키워드는 세부키워드가 아닌 메인키워드,

꼭 상위에 올려써야한다고 생각한 키워드인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일단, 그런거 따지지 말고 최대한 많이 넣으십시오, 클릭당 100원짜리가  한달동안 10클릭을 받아서

1만원짜리 한개를 판매했다쳐도 어찌됬든 수익률은 1000% 입니다.

귀찮아 하지 마십시오, 대행을 맡기고 있다면 요청 하십시오 (다만 재촉하진 마세요 ㅠㅠ) 

시간이 없다구요? 이것도 업무 입니다.

 

자,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만 작성을 할게요, 저도 이제 업무를 해야하니까요..

 

나머지

2. 1명당 구매 금액을 높인다.

3. 구매 전환률을 높인다.

 

요 두가지 내용은 다음번에 작성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매체를 믹스활용하여, CPC단가를 낮추고 전략을 세워 운영하고,

어떤 키워드들은 이런 소재로, 어떤키워드 들은 저런 소재로 그룹을 나누고

광고라는게 더욱 복잡하지만, 제목에도 써있든 "입문!" 과정 입니다ㅎ

 

대학을 졸업하자마자2년정도 작은 대행 유통 사업을 하다가 온라인 광고로 사기(?)를 당해서

직접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려고 대행사에 들어왔다가,6년째 쭉 마케터를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주의 입장이 어떤 마음인지 작게 나마 공감하고 있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글은 정답이 절대 아니며, 상황에 따라 업종에 따라 타겟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극히 제가 6년간 수많은 매체와 수많은 업종의 광고주들을 만나 운영하며 격은 

매우 주관적인 글 입니다.

 

정확히 예측할 수 있었다면.. 저는 마케팅을 안했고, 주식을 했을겁니다...
   광고는 수많은 변수들이 있고, 데이터가 쌓일때마다 그 변수를 줄여갈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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