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아직 저 자신조차 정립이 않된 자료라 이렇게 올리는 것이 부끄럽지만
아이보스의 고견을 듣고 싶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자료를 만들면서 활용한 자료.
1) 현재 쇼핑몰을 운영 중에 있어서 메이크샵이용(메이크샵의 프리미엄 접속통계를 활용)
신규방문자수 - 최초로 방문한 방문자수
2) 네이버 검색광고관리시스템 활용해서 유입수와 비용을 산출했습니다.
3) 신용성 대표님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에 있는 성과분석표를 기준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 특징 ==
0. 특화된 상품 (예를 든다면 배추라는 분류에 김해배추/나주배추/식의 상품군 형성됨)
김해배추/나주배추 식의 상품이 20여가지
0. 상품 갯수 추가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음
0. 도매와 소매의 가격을 동일하게 판매중임
0. 경재사보다 착한가격으로 판매 중(퀄리티 대비)
== 조건 ==
키워드1,2,3은 메인 키워드로 구매의사가 80%이상으로 판단되는 키워드
비용 - 네이버 광고시스템
유입수 - 네이버 광고시스템의 클릭수
유입비용 - 네이버 광고시스템 클립비용
전환율 - 운영중인 쇼핑몰에서 신규방문자의 전환율
전환가치 - 운영중 쇼핑몰에서 신규방문자의 전환가치
(고가의 상품이 아니므로 전환가치가 저정도면 나쁜것은 아니라고 봄)
쇼핑몰 평균 상품당 객단가 5,000 ~ 15,000
이 4가지 조건으로 만들어본 엑셀 파일입니다.
1) 키워드3을 네이버에서 검색시 클릭초이스에 67개 업체 등록되어 있음
광고에서 키워드3은 빼기로 함
이유 - 전환비용이 전환가치에 비해서 높음
2) 키워드1과 키워드2는 입찰가 350/150으로 시작하여 모니터링을 관리의 필요성 느낌
이유 - 전환비용이 전환가치 보다 낮으며 입찰가보다 유입비용이 갖거나 낮음
3) 키워드1의 경우 필히 키워드 광고 시작해야 되는 것으로 판단됨
이유 - 비록 수익률을 낮으나 노출수와 유입수 그리고 전화비용과 전환가치의 비율을 보고
단기 / 장기적인 관점에서 진행해야될 키워드로 사료됨
== 아직 자료를 더 분석해 봐야겠지만 대단하신 보스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현재 키워드별 1차 분석하고 있습니다. 기회비용을 최대한 줄여 볼려고요.
메인키워드
비용별 키워드
감상적 키워드
조합키워드 등으로 캠페인 구성으로 기획은 하고 있습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보스님들을 불편하게 해드렸는지 모르겠네요...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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