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에서 링크 부분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어떤 곳으로 링크가 걸려 있는가 / 어디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가 하는 점은 특히 최적화에 큰 영향을 줍니다.
1. 인바운드링크
외부에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오는 링크를 인바운드링크라고 합니다. 사용자가 어디에서 타고 들어왔는가 하는 점은 사이트 점수에 매우 큰 영향을 줍니다. 대형 SNS사이트에 끝없이 사이트 링크 글을 공유하는 것이 그래서 중요합니다.
그러나 인바운드링크가 '무조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방문자수가 많다고 하더라도 사용자들이 사이트에 평균 1초도 머무르지 않았고 페이지뷰도 없다면 사이트의 점수는 금방 내려갈 것입니다. 방문한 사람들이 그만큼 만족하지 못했다는 뜻이니까요. 그래서 인바운드를 유도하기 전에는 방문자가 오래 머물 수 있는 고퀄리티의 컨텐츠인지 당연히 체크해야겠지요.
2. 아웃바운드링크
아웃바운드링크는 위와 반대로 내 사이트에서 외부로 나가는 링크를 뜻합니다. 출처 등을 명시하는 데에 많이 쓰이죠. 이 아웃바운드링크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계속)
트위터의 기능중 '뮤트' 사용해 보셨나요?
트위터 기능, 용어에 대한 질문이 있어서...아이보스에서도 함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질문)
어떤사람이랑 맞팔이 되어있는 상태인데 예를 들어 27분전에 그사람이 트윗을 하면 제 타임라인에 뜨잖아요. 근데 그 사람 프로필을 들어가서 트윗을 보면 27분전 글이 안보이거든요. 그 사람이 저 뮤트 한건가요? 뮤트하면 아예 그 사람글이 저한테 안보이나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