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배너광고, 리타게팅 빼면 글쎄...

검색 포털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기사를 읽다보면 내가 기사를 읽는 건지 광고를 읽는 건지 헷갈릴 때가 있다. 심지어 광고로 인한 불쾌감 마저 주는 페이지는 기사를 읽기도 전에 이탈해 버린다. 그렇다. 배너광고(Display Ad)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너광고는 마치 비웃기라도 하듯 진화된 방식으로 노출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왜 점점 배너광고의 영역이 늘어나는 것일까?

광고는 수요와 공급 원칙을 따른다

언론사의 수익원 때문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과감히 배제하고 광고의 범위 안에서만 이야기 해보자. 시장 경제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 이뤄진다. 배너광고를 원하는 사업자가 그만큼 늘어나야 가능한 상황이란 뜻이다. 헌데 여전히 사업자들의 매력적인 광고 채널은 키워드광고일 것이다. 직접 검색을 통한 고객일수록 구매율이 높기 때문이다.

반면 불특정다수를 상대로 내 상품을 인지시키는 게 주목적인 배너광고 영역이 확대되는 건 무엇을 의미할까? 이는 점차 배너광고 역시 타겟화 되고 있다는 뜻이다. 불특정 다수가 아닌 내 상품과 매칭이 되는, 내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내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일정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고도화된 타겟팅 기술력이 뒷받침 되야 가능한 부분이고 현재 개인DB 및 사용자 쿠키를 기반으로 한 성향파악이 빅데이터화 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을 좀 더 미화해 표현하자면 ‘난 니가 누군지 알고 있다.’ 라고 말할 수 있겠다. 실효성은 시스템 기술력과 운영하는 담당자의 능력치에 따라 좌우된다.......(계속)

아이보스 버밀리온 보스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종합경쟁력이..진정한 경쟁력이다

어떤 사이트가 성공하는 것을..경쟁력이 있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경쟁력이란 과연 무었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어떤 노총각이..갑자기 마른 하늘에..날벼락을 맞듯이..돈벼락을 만났습니다..
5억이란 거금이 생겼는데..그동안 그 노총각은 결혼을 하지 못했는데..그 이유가 여자를 소개 받거나 결혼중개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맞선을 수도 없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왠일인지..여자측에서 번번히 딱지를 놓는 것이죠...

주위 몇몇의 친구들이 하는말이..결혼상대로 남자는 뭐니뭐니해도 경제력인데 넌 중소기업 말단 직원으로 너가 잘생긴 것도 아닌데..누가 너랑 결혼 하겠느냐...돈부터 벌고 하라는 소리를 귀가 따갑게 들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계속)


바로가기 - http://www.i-boss.co.kr/ab-1486505-14212

세종대 CEO 과정에서 진행하고 있는 멘토링에 대한 소감

저는 최근 세종대 바이럴마케팅 CEO 과정에 지도 교수로 참여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진행하고 있는 '멘토링'에 대해 소감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보스 운영과도 관련이 있는 내용이니까요.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다양한 교수진들의 수업이 있습니다. 이 수업이 끝난 후 9시부터 10시까지 학습방 및 멘토링이 진행됩니다.

저는 수업보다는 학습방 및 멘토링 진행에 대한 관심이 더 높습니다. 수업을 듣는 수강자(여기에서는 '원우'라고 부릅니다.)가 매주 차례로 자신의 사업에 대해 '발표'를 합니다.

발표 내용은 자신의 사업(아이템과 시장)을 간단하게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상황에서 마케팅과 관련하여 당면한 과제가 무엇인지를 말합니다.......(계속)

바로가기 - http://www.i-boss.co.kr/ab-1486505-14216  

오늘의 아이보스 커뮤니티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 클리핑

이상 아이보스가 전하는 2014-10-14의 온라인마케팅 소식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운영보스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