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쳐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뭐 같은 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저희가 하는 광고는 일단 아니구요.
이 글을 보면 제가 어떤 분야 사업을 하는지는 대략 아실꺼같고.. 저도 바이럴광고를 알고 상위등록을 잘 알지만
이런경우는 정말 처음봅니다.
모바일에서 웹문서로 3달동안 같은 문서가 똑같이 그것도 가장 매출과 직결되는 "대표키워드" 최상단 검색결과에
3달동안 "고정으로 순위"가 바뀌지 않고 있습니다.
지식, 블로그, 카페는 아시다시피 아무리 컬리티가 좋은 게시물이라고 해도 작성일 10일이 지나면 떨어지고,
저 정도의 키워드면 관련 블로그 포스팅 하루에도 수백개가 써지는 키워드 공간만큼 치열한 공간인데
고작 웹문서가 고작 6월 24일날 써진 웹문서가 3달동안 고정으로 보여질 수 있는건가요?
게다가 지금 저 게시물의 SBS 어쩌고 저 게시물 조회수가 3000이 넘는데, 처음 저게 올라왔을때 조회수는
고작 300이하였습니다. 상위 게제후 부터 조회수가 올라건거지 어차피 컬리티가 높은 게시물이 아니였다는거죠
또한, 더 재밌는 것은 모니터링을 계속 해보고 있는데 저 링크들은 자기가 원하는 공지로 하루만에
판갈이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원하는걸 언제든지 바꿔치기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어제는 이걸 올렸다가 내일은 또 다는 주소를 마음대로 올립니다. 물론 같은 도메인으로요.
또한 그 아래 7일 레몬디톡스도 쇼핑몰 상세페이지도 바로 링크로 가더라구요.
이건 정말 완전 네이버 모바일 클릭 초이스 광고의 역할이더라구요.
이 영향 때문에 다른 업체들은 매출 감소효과는 말할 여지가 없겠죠.
이 부분을 네이버에 공식적으로 항의 요청을 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제가 항의를 계속하니까 아예 답변도 안주네요.. 어이 없는
이것을 어떻게 하면 불법적인 악의성 마케팅을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무리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지만 이건 좀 과열 경쟁에서 너무 쉽게 너무 손쉽게 돈버는 과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 방법만 알면,
선그라스 치면, 선그라스 구입 페이지로 바로 연결..
꽃배달 치면 , 꽃배달 구입 페이지로 바로 연결..
참 네이버 매출 먹기 쉬운것 같습니다.
정말 네이버가 이건 좀 빨리 개선할 사항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떨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