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방법으로든 노출이 아닌 방문자를 높이는 능력을 한번
겨루어 보자는 취지로 해봤습니다..
물론 이렇게 방문자가 발생하면 일정매출로 이어질것이란 생각으로
현금 70만원을 상금으로 걸었으며 별도로 매출에 대한 보너스를 약속했습니다
사실 은근히 기대도 했고요~~
이러한 결과에 대하여 분석도 해보고 싶었으며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나
방법을 찾아보고자 했습니다
하지만...예상외의 전환율에 너무 당황스럽기까지 하더군요
(참고로 현재 푸드나인은 기본적인 키워드광고를 진행할때는
3~4%의 전환율을 나타내고...때론 키워드 광고를 모두 중단했을때는
4~12%의 전환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하여 보스님들의 심도있는 분석을 들어보고 싶네요
참자가코드 앞2자/방문자수/주문건수/총매출액
db / 82 / 2 / 39,700 (2건 주문중 본인 1건포함)
el / 24,394 / 1 / 42,400
mi / 42 / 2 / 107,000 (2 건 주문중 본인 1건 포함)
mo/ 173 / 1 / 11,700
xm/ 85 / 1 / 22,000
=============================================
총합 27,776 / 7 / 222,800 (총 주문건 7개중 본인 2건 포함)
대부분...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정도의 전환이라면....키워드 광고보다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전환율이
더 떨어지는듯한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키워드보다 높거나 비슷할것이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그런 생각과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와서.........
해당 게시글을 읽고...그 내용에 관심이있는 사람이 방문(크릭)을 할것이고
이렇게 들어온 사람을 방문자로 인정하는것이므로
좀더 높은 전환율이 나와야 정상일듯한데.......
왜...이런 결과가 나왔는지...보스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경연대회 관련 글은 링크걸어두었습니다
sikjaje.kr(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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