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영업대상인 고객의 정확한 파악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항상 이 문제를 고민의 핵심으로 잡고 있습니다
아이보스의 고객(회원)과 푸드나인의 고객이 다르고...
네이버의 고객과 다음의 고객이 다르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이런 이유로 성공한 마케팅을 배끼기 방식으로만은 성공이 어려운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구나 푸드나인의 고객도 다시 개개인의 성향이나 취향이 달라서
동일한 서비스나 영업으로는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가끔 주위에 영업관련 이야기를 할때 제가 자주 이야기하는 내용이~
모..대기업 자동차 영업사원이....해당 회사의 수많은 자동차에 대한
정보와 장단점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영업현장에 투여되었습니다
차가필요하다고..소개받은...어떤 분에게 접근하였여 친한척 인사를 하면서..
최고급세단에 대한 장황한 설명을 하기시작하였습니다
이런 차를 타면 호텔에 들어가거나 고급음식점에 들어가면 대우가 달라지고..
만일에 사고가 나더라도..에어백이 앞,뒤,좌,우에 모두 있어서 안전이 확실하며..
강남에서 섹시한 여성에게 부킹할때...그냥 차문만 내리고...커피한잔 하자고해도
100% 성공할수 있습니다...더구나 이제 명절을 앞두고 이런 차를 타고 고향에
내려가면..고향분들이 부모님을 부러워해서 효도 하는 일도 되는 것입니다...
등.등...
하지만 그 사람은 명함을 요구였을뿐입니다.
그 고객은 그런 고급차를 구매할 의사도 경제적 여유도 없었던 사람이었던 것이지요
이 영업사원은 영업실패로 낙심하면서...떠오르는 생각이..
맞아..우리회사는 세단만 있는 것이 아니지...
또 다시 차가 필요한 사람을 소개받았지요...
전의 실수를 기억하여..이번엔 세단이 아닌 소형차량으로 공략을 했습니다
고객님...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이 차량은 기름값이 별로 들지도 않고
멀리 고속도로를 타면...통행료도 할인을 받을수 있으며..
급하게 주차할때는 개구리 주차가 가능할뿐더라..
좁은 공간에서도 주차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보험료도 저렴할뿐 더러..
차량수리시에도 비용이 절감되고..
등등.......
하지만...이번의 고객도...명함만을 요구하며 가버렸습니다
이번의 고객은 대기업 이사로 이런 소형차는 한번도 구매해볼 생각을
해보지 않았던 사람입니다....
영업사원은..............과감히..외쳐봅니다...
자동차 영업할것..절대 아니다...세상사람이여~
차동차에 대한 지식과 나의 뻔뻔한 얼굴로 드리밀수 있는 영업력
모든 사람이 인정한 최고의 영업맨인 내가
내가 최고급세단부터~ 소형차량까지 모두 판매해보았지만..
영업에 실패했습니다....저의 능력이 아닌...
자동차 영업이란 원래 어려운 영업입니다...
절대~절대로~~ 자동차 영업은 하지마세요~~
요즘....이러한 영업사원이 혹시 바로 내가 아닐까~~라는
걱정도....생기네요~~
고객이..정답이고...고객이..모든것인데....
나와 고객이 같은 눈높이로 같은 숨결로~보고 느끼고 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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