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왜 카페 바이럴은 효과가 미비할까?

2024.02.06 17:48

진정성있는마케팅

조회수 1,943

댓글 6

사실 카페 바이럴말고, 그냥 바이럴 자체가 효과를 검증하기가 매우 애매합니다.

이게 검색노출 때문에 매출이 오른건지?

그냥 검색광고 효과가 좋아서 매출이 오른건지? 사실 정확한 이유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바이럴 광고와 검색 광고와의 시너지는 분명 있습니다.

전문서비스나 후기가 중요한 상품의 경우 그 시너지가 더 크게 나타납니다.

법률적인 정보를 얻어야 하는데 검색 광고만 보고 연락이 올까요?

제품을 사는데 검색 광고만 보고 구매를 할까요?


유입은 검색 광고로 유입된 것이 맞습니다.

다만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매출을 높이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깔려있는 바이럴의 힘을 무시하지는 못 합니다.


그럼 왜 카페 바이럴은 효과가 적다고 느껴질까요?

사실 카페 바이럴 게시글들은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의 게시글이 발행됩니다.

카페 내부에서 바이럴이 어느정도 나올려면 조회수가 높아야하는데

그러면 게시글을 올리는 카테고리 제목을 작성하는 어그로성하고

댓글에서 어떻게 티안나게 홍보를 할까? 등의 고민을 해야합니다.


사실 여기서 대부분 광고티가 너무 많이 납니다.

게시글에서 문의를 넣고 댓글에서는 오직 1개의 업체만 추천하기 때문이죠.

사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우리 업체만 노출되는 것이 좋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2~3개의 선택지를 주고 세개 다 비교해보라는 형태로

상위권 그룹을 만드는 이미지 메이킹으로 다가가시는게 좋습니다.

A라는 서비스 또는 상품은 B사,C사,D사 요 세개가 최고다 라는 인지도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바이럴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직 1개만 한다면 보기에는 괜찮아 보이겠죠, 다만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라도 아 여기 업체에서 광고했구나 티가 팍팍 날 겁니다.


이처럼 바이럴 광고에서는 너무 대놓고 광고티를 내는 것 보다는

선택지를 주거나 상위권 그룹을 임의로 만들어버려

업계의 탑10이라는 느낌으로 하나하나 인지도를 높이는 과정으로

바이럴 광고를 기획을 하시고, 검색 노출을 위한 블로그나 인스타의 경우에는

철저하게 후기 리뷰 위주로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제가 드리는 말씀이 100%는 아닙니다. 그냥 광고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경험과 데이터를 토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주저리 주저리 적어봤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